서울시 ‘MBTI를 활용한 자녀이해 교육‘ 40명 선착순 모집
서울시 ‘MBTI를 활용한 자녀이해 교육‘ 40명 선착순 모집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3.08 18: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격유형검사 통해 양육태도 점검, 자녀와의 의사소통방법 안내
교육안내문 포스터 (사진=서울시청 제공)
교육안내문 포스터 (사진=서울시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서울시아동복지센터는 부모-자녀 성격적 특성과 관계 탐색에 도움이 되는 성격유형검사(MBTI)를 활용한 부모교육과정 ‘MBTI를 활용한 자녀이해’를 기획하고, 각 교육에 참여할 가정을 선착순 모집한다.

‘MBTI를 활용한 자녀이해’ 부모교육은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양육태도를 점검하고 자녀와의 의사소통을 돕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되며 원활한 소통을 위해 자녀 연령을 구분해 2차에 걸쳐, 각 20명 내외로 운영 예정이다.

오는 15일에 실시하는 1차 교육은 5~9세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에게 추천하는 내용으로 ▲성격유형의 이해 ▲양육태도점검 ▲공동양육자(배우자)와 다른 점 알아보기 등으로 구성했다. 17일에 실시하는 2차 교육은 10~15세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에게 추천하는 내용으로 ▲성격유형의 이해 ▲나와 자녀의 성격유형 알기 ▲자녀와 의사소통방법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서울특별시아동복지센터’ 누리집에서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누리집 상단의 상담실 > 부모교육신청 게시판을 통해 신청한다. 신청 완료자에게 자세한 안내사항을 문자로 발송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아동복지센터 상담팀 또는 전자우편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