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경기도교육청, 발달장애 아동 지원 나서
KB손해보험-경기도교육청, 발달장애 아동 지원 나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2.18 1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손해보험 대표이사 김기환 사장(오른쪽)과 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교육감(왼쪽).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 대표이사 김기환 사장(오른쪽)과 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교육감(왼쪽). (사진=KB손해보험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지난 17일 오후, 경기도 의정부시에 있는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과 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기도 내 특수학교에 감각통합치료실 새로 설치하거나 기존 시설 리모델링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 향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감각통합치료는 발달장애 아동이 다양한 활동과 움직임으로 감각을 자극해 스스로 올바른 적응반응을 향상시키도록 하는 치료다. 주로 신체능력, 집중력 향상, 심리적 안정, 사회성 발달 등 다양한 영역의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자녀의 정신건강 및 발달 건강에 대한 영역까지 보장을 확대해 이달 1일 ‘KB금쪽같은 자녀보험’을 새롭게 출시한 바 있다. 이러한 상품 방향성과 맞물려 발달장애 아동에 특화된 새로운 사회공헌 사업도 추진하는 모양새다.

KB손해보험은 이외에도 자녀보험의 초회보험료 중 0.5%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사가 적립해 마련한 재원을 발달장애 아동 가족의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 및 가족관계 화합을 지원하기 위한 발달장애 아동 교육 캠프 사업에 사용하기로 하는 등 발달장애 아동에 특화된 사회공헌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은 “이번에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새롭게 시작하는 감각통합치료실 지원사업이 발달장애 아동의 건강한 성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미래의 희망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보험’으로써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