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로 맞는 가을, 男‘쓰라리다’-女‘외롭다’
솔로로 맞는 가을, 男‘쓰라리다’-女‘외롭다’
  • 서주한
  • 승인 2014.10.23 09: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난히 옆구리 시린 솔로들의 늦가을, 누가 옆에 있으면 마음의 위안이 될까?

평소 친하게 지내는 동성친구 혹은 호감이 가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성과 함께 있는 것이 더 큰 위안이 될까?

미혼男, 옆구리 시릴 때 ‘비호감女보단 男친구’

늦가을로 접어들면서 짝이 없는 솔로, 특히 남성들은 시린 옆구리를  가누기 힘들 때가 많다. 이럴 때 외로움을 달래줄 파트너로서 동성친구가 좋을까 아니면 별로 호감은 없지만 그냥 알고 지내는 이성친구가 좋을까?

미혼들은 남녀 불문하고 늦가을 옆구리 시릴 때 별 호감 없는 이성 친구보다는 차라리 동성 친구가 옆에 있어주는 것이 더 큰 위안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대표 손 동규)가 결혼정보업체 온리-유와 공동으로 16일 ∼ 22일 사이 전국의 결혼희망 미혼 남녀 538명(남녀 각 269명)을 대상으로 전자메일과 인터넷을 통해 “옆구리 시린 늦가을에 ‘동성 친구’와 ‘호감 없는(비호감) 이성 친구’ 중 누구와 함께 있는 것이 더 큰 위안이 될까요?”라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이다.

이 질문에 대해 남성 응답자의 과반수인 50.9%와 여성의 48.3%가 ‘동성친구(와 함께 있는 것)’로 답해 각각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 

그 다음으로는 남성의 경우 ‘호감 없는(비호감) 여자 친구’(31.2%)로 답한 비중이 ‘둘 다 별로 위안이 되지 않는다’(17.9%)보다 높았으나, 여성은 ‘둘 다 별로 위안이 되지 않는다’(38.3%)가 ‘호감 없는(비호감) 남자 친구’(13.4%)를 앞섰다. 

손동규 비에나래 대표는 “가을에는 솔로들이 허전함이나 외로움을 많이 느낀다”라며 “이런 느낌의 저변에는 ‘이성과의 사랑’이 전제돼 있으므로 이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이성은 별로 위안이 되지 않는다”라고 설명했다. 

솔로로 맞는 가을, 男‘쓰라리다’-女‘외롭다’ 

‘연애에 있어 가을의 이미지’를 묻는 데서는 남녀간에 확연한 차이를 보였다. 

남성은 36.8%가 ‘쓰라림’으로 답했고, 여성은 37.5%가 ‘외로움’으로 답해 각각 첫손에 꼽혔다. 

이어 남녀 모두 ‘낭만’(남 30.9%, 여 28.3%)과 ‘그리움’(남 20.4%, 21.2%)을 두세 번째로 택했다. 그 다음으로는 남성이 ‘외로움’(11.9%)을, 여성은 ‘쓰라림’(13.0%)으로 답했다. 

노은영 온리-유 선임 커플매니저는 “결혼을 앞둔 남성들은 연초에 솔로탈출을 일종의 연간 목표로 설정하여 추진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그런데 한해가 끝나가는 늦가을까지 짝을 찾지 못하면 가을의 스산한 분위기까지 더해져 가슴이 미어지게 된다”라며 설문결과를 해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