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모바일 보험금 청구 전 종목으로 확대
롯데손보, 모바일 보험금 청구 전 종목으로 확대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2.01.19 15: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손해보험 제공)
(사진=롯데손해보험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롯데손해보험(대표이사 직무대행 이은호)이 모바일 보험금 청구 시스템을 일반보험서비스(상품)와 법인고객 등 모든 보험서비스(상품)로 확대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손해보험의 일반보험과 법인고객은 공식앱과 모바일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보험금 청구’ 메뉴에 접속해 절차를 안내받은 뒤 사고정보 입력과 청구(첨부)서류 등록 절차를 거치면 보험금을 쉽게 청구할 수 있다.

앞서 롯데손해보험은 질병보험·여행자보험·쿠팡안심케어 등 주요 보험서비스(상품)를 대상으로 모바일 보험금 청구 시스템을 운영해왔지만 화재·책임·상해 등 일반보험과 법인고객은 보험대리점 등을 통해 보험금을 청구해야했다. 

하지만 이번에 모바일 보험금 청구 시스템이 확대 운영되면서 고객의 보험금 청구 편의성이 크게 높아지고 업무 처리 시간 역시 대폭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롯데손해보험은 일반과 장기보험서비스(상품)의 모바일 보험금 청구 시스템을 완성하게 됐다. 앞서 해외직구 가전제품 수리비로 범위를 넓힌 ‘let:safe 제품보증연장보험’을 출시하고 질병 인수심사(U/W)를 자동화한 롯데손해보험은 향후에도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디지털 혁신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그동안 청구절차가 다소 복잡했던 일반보험과 법인고객도 손쉽게 모바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되었다”며 “다양한 디지털 혁신과제를 완수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