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당신 덕분입니다" '청소년육성 및 보호 유공' 후보 공모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당신 덕분입니다" '청소년육성 및 보호 유공' 후보 공모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1.11 13: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육성 및 보호 유공 후보자 추천 (자료=여성가족부 제공)
청소년육성 및 보호 유공 후보자 추천 (자료=여성가족부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단체와 또래에게 모범이 되는 청소년을 격려하고자 '2022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은 매년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수여하는 것으로 올해는 다음달 4일까지 공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추천을 받는다.

국민 누구나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 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청소년을 위해 활동한 성인 개인・단체・기업, 주체적인 활동으로 귀감이 되는 청소년으로 활동기간은 최소 2년 이상이어야 한다.

훈격별 필수 수공 기간 (자료=여성가족부 제공)
훈격별 필수 수공 기간 (자료=여성가족부 제공)

여가부의 발표에 따르면 올해 포상 규모는 훈장,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 정부포상 23점과 여성가족부 장관표창 70점 등 총 93점이다.

공개검증, 공적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수상자는 5월 초 여성가족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2022년 5월 청소년의 달 기념식에서 포상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청소년 자원봉사・수련 활동 등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 기틀 마련에 기여한 서재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센터장과 청소년 상담・복지・보호 활동 및 청소년안전망 구축에 힘쓴 경남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각각 훈장과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최성유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관은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곳곳에서 헌신하고 계신 분들이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을 통해 조명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