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강 전경과 함께하는 커피 한잔"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7일 오픈
"북한강 전경과 함께하는 커피 한잔"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7일 오픈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1.06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과 아웃도어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반영한 편의시설 제공 및 상품 출시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전경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전경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송호섭)가 도심에서 벗어나 북한강 전경을 바라보며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더북한강R점을 오는 7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스타벅스 측은 더북한강R점은 일반 매장에서 판매하는 메뉴를 비롯해 스타벅스만의 프리미엄 음료 경험을 전달하는 차별화된 리저브 커피와 특화된 티바나 티를 즐길 수 있어 고객이 직접 찾아가서 경험하고 싶어하는 매장이자 여유로운 일상을 느낄 수 있는 제3의 공간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특히 해당 매장에서는 반려동물과 아웃도어 등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인테리어에 반영해 이에 맞는 여러가지 편의 시설을 제공하고 관련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 간이 조성된 펫 파크 공간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 간이 조성된 펫 파크 공간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먼저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약 100평 규모의 펫 파크 공간이 조성된다. 반려동물을 테마로 한 공간이 마련된 매장은 더북한강R점이 국내 스타벅스 최초이자 유일하다. 스타벅스는 더북한강R점을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펫티켓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한 매장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반려동물과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더북한강R점 전용 패밀리 MD 2종을 선보이고 향후 패밀리 MD 판매 수익금 등으로 최대 1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동물자유연대와 펫티켓 및 유기동물 지원 사업 등에 대한 다양한 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더북한강R점 전용 패밀리 MD 2종은 머그로도 사용 가능한 '패밀리 볼 세트'와 토트백과 백팩파우치로 구성된 '패밀리 가방 세트'로 품목당 1인 최대 3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더북한강R점의 건축 디자인은 한국건축문화대상, 한국건축가협회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조병수 건축사(조병수건축연구소)가 진행했으며 박스를 사선으로 자른 듯한 조형적인 형태를 통해 자연을 조망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바라보는 북한강 전경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바라보는 북한강 전경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총 4층, 좌석 300여석 규모로 이뤄진 더북한강R점은 매장 내부 공간 역시 간결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자연 경관을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처럼 느끼도록 북한강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대형 창을 마련했다.

최근 도심 근교를 방문하는 자동차 드라이브 여행 고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차량 90여대의 주차 공간을 갖췄으며 스타벅스의 지속가능성 전략에 맞춘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전기차를 위한 총 3대의 전기차 충전 시설도 벤츠 코리아와 협업해 마련했다.

이와 함께 접근성이 편리한 북한강 인근에서 자전거길을 이용하는 야외 활동 고객을 위해 최대 30여대의 자전거와 바이크를 주차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을 마련하는 등 고객의 다양한 이동수단을 고려했다.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커피를 추출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커피를 추출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아울러 더북한강R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특별한 순간을 남길 수 있도록 1층 펫 파크 공간에 포토부스와 4층 루프탑에 포토존을 마련해 운영한다. 더북한강R점 오픈을 기념해 더북한강R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층 포토부스 1회 사진 촬영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포토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4층 루프탑 포토존에서는 북한강 뷰를 배경으로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순간을 자유롭게 남길 수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존 도심 속 매장에서 경험하지 못한 특화된 요소를 반영해 지역 사회 및 주변 환경과 함께 어울리는 장소가 될 수 있는 다양한 매장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