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연금 고객 유치 집중...수수료 이벤트 나서
KB증권, 연금 고객 유치 집중...수수료 이벤트 나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2.17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증권이 연금저축과 IRP 계좌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이벤트에 나선다.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은 연금저축과 IRP 계좌 고객을 위해 ETF 매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KB증권에 따르면 올해 연금계좌에서 ETF 비중이 늘어났으며 연금저축 잔고에서는 전년말 대비 6배, 퇴직연금 IRP 계좌 잔고에서는 전년말 대비 3배 ETF 잔고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ETF의 비중이 높아진 이유는 ETF가 주식처럼 실시간 거래가 가능하고 여러 자산에 분산하는 방식으로 위험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또한 연금계좌로 해외 ETF에 투자하면 매매차익과 분배금에 배당소득세가 부과되지 않고 향후 연금수령 시 수령방식에 따라 퇴직소득세나 연금소득세로 저율 분리과세가 가능하다. 

특히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연금저축은 연간 최대 400만원까지, IRP는 연금저축 포함하여 최대 700만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 ETF의 장점과 연금계좌의 혜택에 개인 투자자가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KB증권은 대표 MTS ‘M-able(마블)’을 통해 비대면 연금계좌로 ETF 거래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IRP 계좌에서는 ETF 매매수수료 평생 전액면제(유관기관 제비용만 부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연금계좌 고객들을 위해 ETF 매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 1일부터 시작한 첫번째 이벤트는 내년 1월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에 TIGER ETF, KODEX ETF 순 매수금액 300만원 이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운용사별 최대 30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해당 조건 충족 시, 운용사별 각 1만원씩 최대 2만원을 지급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내년 12월 31일까지 신연금저축 계좌를 비대면으로 최초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해 온라인으로 ETF 거래 시 매매수수료 전액 면제(유관기관 제비용만 부과), 프라임 클럽(PRIME CLUB) 5개월 무료 혜택 및 주식 쿠폰 1만원을 지급한다. 

KB증권 최재영 연금사업본부장은 “연금 투자는 국내외에 적절히 분산 투자하고 꾸준히 관리해야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노후 자산 증식을 위해 KB증권 연금계좌를 통해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과 함께 수익률 관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