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 ‘비전 2030’ 선포식 개최
생명보험협회, ‘비전 2030’ 선포식 개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2.15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 (사진=생명보험협회 제공)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 (사진=생명보험협회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생명보험협회(회장 정희수)는 금융산업의 디지털 가속화, 빅테크의 금융업 진출 확대 등 치열한 경쟁이 본격화되는 상황에서, 생보산업의 혁신 성장을 이끌어나가기 위한 생명보험협회 ‘비전 2030’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15일 오전 10시 30분에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생보협회는 “생명보험산업의 혁신적인 성장에 기여한다”를 미션으로 선정하고 ‘생명보험의 미래가치를 새롭게 하는 파트너’를 비전으로 선포했다.

‘비전 2030’에 담긴 전략목표는 ▲협회 조직역량 강화 ▲혁신을 통한 신 시장 개척 ▲소비자 신뢰 제고 세 가지다. 협회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 MZ세대 사회진출 등 경제·사회환경 변화에 맞춰 협회 인재상도 재정립했다.

정희수 생보협회장은 비전 선포와 함께 급변하는 금융환경과 보험산업 성장 정체, 재무건전성 규제 강화 등 어려운 생보산업의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창의적 사고가 발현될 수 있도록 유연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우리 협회가 먼저 변화와 혁신을 이루어 내야 한다”며 “이러한 협회 조직의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생보산업의 신 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생보산업을 견인해나가야 한다”고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이날 직원대표로 핸드프린팅에 참가한 신연진 선임(2021년 입사)은 “이번 비전 수립을 통해 소비자와 회원사를 한 번 더 생각하게 됐다”면서 “10년, 20년 후에 이 핸드프린팅을 다시 볼 때 스스로 당당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