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유아 책꾸러미 이용자 대상 부모교육 특강 진행
경기도, 유아 책꾸러미 이용자 대상 부모교육 특강 진행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1.12.08 10: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경기도와 성원아이북랜드가 지난 7일 올해 경기 유아 책꾸러미 정기배송 사업 수혜 도민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아 책꾸러미 정기배송’ 사업은 경기도 동·북부 지역 7개 시·군(포천, 양평 등)의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책 배송과 더불어 독서지도사가 직접 찾아가 독서지도를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다. 올해 사업은 12월까지다.

이번 특강은 유아 책꾸러미 정기배송 수혜 도민 중 특강 수강을 희망하는 도민 100명을 대상으로 벌이며 7일 진행된 1주차 특강은 ‘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강의는 ‘디지털 세상에서 우리 아이 키우기’라는 주제로 아동 발달 심리 및 대화법 전문가 이진(OU KIDS 대표) 강사가 맡았다.

특강에서는 디지털 세상에 노출된 우리 아이의 올바른 육아 방법과 문해력 향상을 위한 책 읽어주기 및 소통 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성원아이북랜드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책꾸러미 정기배송 수혜 도민들이 자녀 양육에 대한 고민을 덜고, 자녀와 더욱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12월 2주차 특강은 오는 14일 ‘마음을 여는 감정 코칭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마음이음연구소 신정민 소장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