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보육시설 기부금 전달...텃밭 가꾸기 봉사도
DGB생명, 보육시설 기부금 전달...텃밭 가꾸기 봉사도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2.01 11: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생명보험 제공)
(사진=DGB생명보험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DGB생명보험(대표이사 김성한)은 지역사회 보육시설 ‘남산원’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아이들의 정서발달을 돕기 위한 텃밭 가꾸기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남산원은 지난 1952년 4월 6·25 전쟁으로 부모를 잃은 군인과 경찰 유자녀 69명을 보호하기 위해 설립돼 현재까지 운영 중인 사회복지법인이다. 지난달 29일 남산원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DGB생명 김성한 대표와 이종원 노조위원장이 직접 참여해 DGB사회공헌 재단에서 마련한 기부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함께 이뤄진 텃밭 가꾸기 봉사활동에는 DGB생명 임직원들이 참여해 텃밭 개간 및 정비, 텃밭 상자 페인트칠, 원내 낙엽 쓸기 등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보육시설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체험학습 환경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계획됐다.

DGB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추워지는 날씨에 더욱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보육시설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DGB생명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우리 사회에 희망을 더하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DGB생명은 ‘저개발국 어린이를 위한 핸즈온 봉사활동’ ‘기후난민 어린이를 위한 희망T 그리기’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 밤길걷기대회’ ‘헤비타트 희망의 집 고치기’ 등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지는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