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제주맥주・블루보틀 한정판 맥주 6시간 만에 완판
GS25, 제주맥주・블루보틀 한정판 맥주 6시간 만에 완판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1.26 13: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가 선보인 제주맥주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 (사진=GS리테일 제공)
GS25가 선보인 제주맥주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 (사진=GS리테일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GS25는 지난 22일 제주맥주와 블루보틀이 콜라보한 한정판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을 주류 스마트 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 결과 오픈 6시간 만에 준비한 3000병을 모두 판매했다고 26일 밝혔다.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은 버번을 숙성시킨 오크 배럴에 임페리얼 스타우트를 반년 이상 숙성시키고 여기에 블루보틀 커피의 대표 블렌드를 더한 프리미엄 맥주다. 3만원이 넘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높은 제품 퀄리티와 두 브랜드의 콜라보 스토리로 출시 전부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GS25 관계자는 지난해 제주맥주가 위스키 명가 하이랜드파크와 함께 선보인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임페리얼스타우트 에디션'이 출시 3일 만에 완판된 기록과 더불어 올해는 커피 업계에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블루보틀 커피가 함께 해 이번 콜라보 맥주도 큰 인기를 구가할 것으로 생각했다면서도 예상을 뛰어넘은 고객 반응에 놀라움을 표했다.

GS25 측은 이러한 완판의 비결로 주류 스마트 오더 시스템인 와인25플러스를 꼽았다. 편의점 업계 최초의 주류 온라인 주문 결제 시스템인 와인25플러스는 오프라인 매장의 공간적 제약으로 취약한 상품 구색 및 재고 확보의 한계를 극복하고 고객이 온라인을 통해 전국 GS25에서 원하는 주류를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관계자는 이번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의 완판도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전국에 있는 주류 소비자들에게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던 것이 제대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한 GS25측은 세부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구매 고객 비중은 30대 41.2%, 20대 35.1%, 40대 22.5% 순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GS25는 자신을 위해 더 좋은 것을 구매하려는 소비 트렌드와 온라인, 모바일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활용하는 MZ세대가 와인25플러스를 통해 해당 상품을 주로 구매한 것으로 풀이했다.

GS25는 이러한 초단기 매진과 같은 뜨거운 성원에 부응하기 위해 다음달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블루보틀 커피 에디션'을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김영화 GS25 와인25플러스팀 차장은 "GS25 주류 스마트 오더 시스템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고객의 주류 구매 패턴이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까지 확장되고 있다"며 "이번 제주맥주X블루보틀 한정판 맥주처럼 와인25플러스 내 차별화된 주류 라인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