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포스트 오즈', "먹는 경험 넘어 먹는 재미까지"
동서식품 '포스트 오즈', "먹는 경험 넘어 먹는 재미까지"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1.24 14: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터넷 갈무리)
오레오 오즈 (사진=인터넷 갈무리)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최근 간편한 한끼 식사로 시리얼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의 자료에 따르면 국내 시리얼 시장은 지난 2016년 2236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3294억원 수준으로 47.3% 성장했고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맛의 시리얼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포스트 오즈'는 색다른 맛과 재미를 선사하는 다양한 시리즈의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동서식품 '포스트 듀오링 오즈' (사진=동서식품 제공)
동서식품 '포스트 듀오링 오즈' (사진=동서식품 제공)

포스트 오즈의 가장 따끈따끈한 신제품은 지난 4일 출시한 '포스트 듀오링 오즈'다. 동그란 링(Ring) 모양의 달콤한 초코링과 고소하고 짭짤하게 만든 땅콩링이 한데 섞여 맛있는 '단짠'의 조합을 느낄 수 있는 독특하고 새로운 타입의 시리얼이다. 또한 땅콩링에는 땅콩향 크런치가 쏙쏙 박혀있어 바삭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를 극대화했다는 평이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식 SNS를 통해 온라인 이벤트와 제품 샘플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서식품의 포스트 오즈 시리즈는 식품업계의 대표적인 키덜트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동서식품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공략하기 위해 오레오 쿠키의 달콤함을 살린 '오레오 오즈', 상큼한 딸기의 풍미를 더한 '오레오 오즈 레드', 아카시아 벌꿀을 넣은 '허니 오즈'에 신제품 '듀오링 오즈'를 더해 총 4종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동서식품 '오레오 오즈' 시리즈 (사진=동서식품 제공)
동서식품 '오레오 오즈' 시리즈 (사진=동서식품 제공)

대표적으로 '오레오 오즈'는 오레오 쿠키와 비슷한 맛의 오즈링과 부드러운 마시멜로의 조화가 돋보이는 시리얼이다. 한때 인터넷에서 '우리나라에서만 구할 수 있는 추억의 특산품'이라는 설명과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끈 오레오 오즈는 오즈링의 바삭한 식감과 푹신한 마시멜로의 맛있는 조합으로 소비자들에게 '먹는 경험'을 넘어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이러한 이유로 오레오 오즈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찾는 키덜트족(Kidult)부터 오레오 오즈의 먹는 재미에 반한 어린이들까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오레오 오즈 레드'는 상큼한 딸기의 풍미를 더한 새로운 유형의 시리얼이다. 딸기 과즙이 들어있는 레드 슈가비츠가 콕콕 박혀있는 달콤한 초코 쿠키 오즈링에 바삭한 식감의 딸기향 캔디 타입 마시멜로가 함께 담겨있어 상큼한 맛과 향은 물론 재미있는 식감과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는 평이다.

'피넛버터 오즈'는 다섯 가지 곡물의 영양 성분을 가득 담은 동그란 '오즈링'에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향의 피넛버터를 더한 시리얼이다. 피넛버터 분말과 페이스트를 총 13.5% 함유해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으며, 오즈링의 바삭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오레오 허니오즈'는 오곡과 풍부한 식이섬유, 아카시아 벌꿀이 조화를 이뤄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은 시리얼이다.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치커리에서 추출한 식이섬유와 63가지의 품질검사를 거친 동서벌꿀이 함유돼있어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동서식품 김인성 마케팅 매니저는 "오레오 오즈는 달콤한 오즈링과 부드러운 마시멜로의 풍미가 어우러져 어린이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시리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시리얼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