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화재 피해 아동 가정에 ‘희망의 집’ 선물
KB손보, 화재 피해 아동 가정에 ‘희망의 집’ 선물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1.16 16: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에 참석한 KB손해보험과 밀알복지재단 임직원 및 서 군의 가족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행사에 참석한 KB손해보험과 밀알복지재단 임직원 및 서 군의 가족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베이비타이즈=황예찬 기자] KB손해보험이 ‘희망의 집짓기’ 사업을 통해 화재 피해 가정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선물했다.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지난 15일 오후 경상북도 경주시에서 서동규(가명, 3세) 군을 위해 새롭게 지어진 ‘희망의 집 47호’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5년 전북 진안군에 ‘희망의 집’ 1호를 시작으로 이어온 ‘희망의 집짓기’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아동의 가정에 새 보금자리를 지어주는 KB손해보험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낙후된 주거환경을 개선해 삶의 질을 높이고 에너지 효율 설비로 환경 보호에도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KB손해보험은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하는 희망기금으로 ‘희망의 집’을 건축하고 있으며 밀알복지재단과는 지난해 45호 ‘희망의 집’부터 함께하고 있다.

이번 47호 ‘희망의 집’ 주인공이 된 서 군은 부모님과 함께 6평 남짓의 노후화된 가옥에 거주하고 있었다. 그러나 올해 아궁이에서 시작된 불로 인해 방 두 칸 중 한 칸이 모두 전소되는 화재를 겪었으며 남은 방 한 칸도 언제 무너질지 모르는 위험한 상황에 부닥쳤다.

이에 KB손해보험은 서 군과 그 가족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생활하고 서 군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난 9월부터 두 달여간의 공사를 거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서 군의 집은 공사 과정에서 한국에너지진단기술원의 에너지 진단을 통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게끔 설계한 것으로 전해졌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냉?난방비 절약과 동시에 온실가스 배출 저감에 기여할 수 있도록 완공된 집이라 그 의미가 특별하다”고 전했다.

이날 '희망의 집’ 완공식 행사는 KB손해보험 부산대구본부장 이정찬 상무 및 밀알복지재단 남궁규 사무처장을 비롯한 KB손해보험 임직원과 관련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 군의 아버지는 “지난해 화재 이후 검게 그을린 방에서 생활하며 언제 또 사고가 발생할지 모른다는 불안과 두려움으로 하루하루를 보내왔다”며 “특히 아직 어린 동규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까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희망의 집’을 통해 포근하고 따뜻한 공간을 선물 받아 기쁘다. 새로운 집에서 가족들과 행복하게 잘 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꿈과 희망이 필요한 어린이에게 더 나은 내일을 심어주고자 하는 것이 KB손해보험이 사회에 약속한 기업 철학”이라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세상을 바꾸는 보험’ 으로서의 역할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