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 속에서 즐기는 우리 음악...창덕궁 풍류 개최
단풍 속에서 즐기는 우리 음악...창덕궁 풍류 개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1.04 13: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창덕궁 풍류 공연 현장. (사진=문화재청 제공)
2020년 창덕궁 풍류 공연 현장. (사진=문화재청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창덕궁 후원 가정당에서 우리 전통 음악과 춤을 즐길 기회가 생겼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덕궁관리소(소장 문영철)는 ‘국립국악원과 함께하는 창덕궁 풍류’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매일 오전 11시 창덕궁 후원 가정당에서 총 4회에 걸쳐 펼쳐진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덕궁 전문해설사의 깊이 있는 해설과 함께 왕과 왕비의 생활공간인 대조전 권역과 화계(花階, 계단식 화단)를 둘러본 후 가정당에서 궁중 무용과 음악을 관람하는 행사다. 

가정당은 일반 국민이 활용할 수 있게 대여가 가능한 궁궐 전각으로 평상시에는 비공개 관람 구역이나 이번 행사에서만 한시적으로 공개한다.

오색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후원을 병풍 삼아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국립국악원 문주석 학예연구사의 해설과 진행으로 ‘청성곡’ ‘춘앵전’ ‘거문고 산조’ ‘가곡’ 등 우리 음악과 춤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3회까지는 만 7세 이상의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마지막 회는 다문화가족을 초청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궁중 무용과 음악을 감상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11번가 티켓’에서 선착순(1회당 입장 인원 40명)으로 예매할 수 있다. 관람료는 성인 1명당 1만5000원이다. 

창덕궁관리소는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국립국악원과 협업해 영상 2편(도살풀이춤 양길순팀, 해금·첼로·피아노 3중주 조은진팀)도 제작할 계획이다. ‘국악인(Gugak in 人)’ 행사를 위한 이 영상들은 문화재청과 국립국악원 유튜브에 게재될 예정으로, 세계유산 창덕궁의 숨은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것으로 보인다.

창덕궁관리소 관계자는 “앞으로 관련 기관과의 꾸준한 협업으로 문화유산 향유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궁궐이 지닌 역사·문화적 가치를 온 국민이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사진=문화재청 제공)
(사진=문화재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