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외화결제 가능한 ‘밀리언달러 카드’ 선봬
하나은행, 외화결제 가능한 ‘밀리언달러 카드’ 선봬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0.20 11: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사진=하나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20일부터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와 업무 제휴를 통해 해외에서 수수료 없이 달러(USD) 결제가 가능한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밀리언달러 카드’는 하나의 카드에 원화·외화 결제 계좌를 연결해 국내에서는 일반 신용카드로 이용하고 해외 사용 대금은 환율 변동에 관계없이 손님이 보유한 달러로 바로 출금 결제되는 다중 결제방식을 적용한 카드다.

또한 국제브랜드 수수료, 해외 ATM 출금 수수료 등 해외이용 수수료가 조건 없이 전액 면제되며 전월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해외 가맹점 결제금액 캐시백과 국내 가맹점 할인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단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상품개발을 통해 해외직구 등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수요를 반영한 카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각종 수수료 혜택과 함께 보유 외화를 통한 바로 결제방식을 적용한 것처럼 향후에도 손님 편의성 증대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달러 환전 시 환율 90% 우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1월 말까지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통장’을 이용한 비대면 거래가 대상으로 ‘밀리언달러 통장’은 제휴 증권사를 통해 손님이 보유한 달러로 해외주식 매매가 가능한 외화 다통화 입출금 통장이다.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카드의 상품설명서 확인과 카드 발급 신청은 롯데카드 ‘로카앱’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