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의약품 GMP 정책설명회’ 온라인 개최
식약처, ‘의약품 GMP 정책설명회’ 온라인 개최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10.18 09: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P 주요정책-제도개선 사항 등 안내
QbD 예시모델 등 개발 결과 공유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제약업계를 대상으로 ‘의약품 GMP 정책설명회’와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bD, Quality by Design) 워크숍’을 오는 21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1년 의약품 GMP 주요정책과 제도개선 사항을 안내하고 제약업체가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bD)를 심도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워크숍 제1부 ‘GMP 정책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2021년 GMP 주요정책, 제도개선 사항 ▲품목별 사전 GMP 평가·운영 ▲ GMP 관련 법령·고시 주요 개정사항이며, 제2부 ’QbD 워크숍‘의 주요 내용은 ▲의약품 QbD 제도 도입 추진현황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 추진 현황 ▲QbD 기초기술·예시모델 개발 결과 등이다.

이번 온라인 정책 설명회 및 QbD 워크숍 참여 방법은 오는 19일까지 인터넷 링크 또는 QR 코드로 사전등록 신청 등록한 이메일로 초대장 수신을 통해 참석을 할 수가 있다. (최대 500명) 또한, 질문, 의견이 있는 경우 라이브 방송 중 채팅창을 이용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제약업체가 GMP 정책방향과 QbD 제도를 이해하고 전문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국내 의약품 제조·품질관리 수준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업계와 소통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