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천국, 어린이대공원 키즈페어(가을축제) 개막!
아이들의 천국, 어린이대공원 키즈페어(가을축제) 개막!
  • 서주한
  • 승인 2014.09.19 14: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0일(토)~10월 11일(토), 22일간 계속되는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 공연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오성규)은 가을 행락철을 맞아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9월 20일(토)부터 10월 11일(토)까지 22일간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키즈 페어(가을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어린이대공원 야외 무대 및 잔디광장 등에서 진행되며 공원을 방문한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에 의한, 어린이의 축제”라는 콘셉트 아래, 아이들이 직접 만들고 참여하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2014년 서울어린이대공원 Kids Fair(가을축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만든 ‘시민퍼레이드’와 지난해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았던 워크숍 콜렉션을 발전시킨 ‘키즈 워크숍 페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미션수행 ‘빅게임 플레이 그라운드’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 8월 23일부터 시작된 퍼레이드 제작 워크숍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만든 오브제와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시민퍼레이드는 이번 축제를 대표하는 시민행렬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바투카다’, ‘라인댄스’, ‘자이언트퍼펫’, ‘브라스악단’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0월 3일 오후 2시 공원 정문에서 출발해 후문, 동물원을 거쳐 정문에서 마무리 된다. 퍼레이드 후 오후 4시에는 정문 근처 열린무대에서 국악예술공연단의 민요, 전통무용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10월 4일(토)과 5일(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공원 열린무대 옆 광장에서는 키즈 워크숍 페어(10.4)와 빅게임 플레이 그라운드(10.5)가 열린다. 

지난해 호평을 받았던 워크숍 컬렉션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키즈 워크숍 페어는 음악, 미술, 공작 분야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10종으로 이루어져있다. 대표적으로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작력을 키워주는 <흙으로 만드는 세상>,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빠와 함께 만드는 가구’, 과일을 이용해 악기를 만들고 연주하는 ‘토마토 음악교실’ 등이 있다.

빅게임 플레이 그라운드는 신체활동과 두뇌활동을 촉진시키는 야외게임 7종으로 이루어져 있다. 바닥에 그려진 동그라미 위에서 지시대로 움직이는 ‘트위스터’, 상대편 전함의 위치를 추측해 침몰시키는 두뇌게임 ‘해군전쟁’, 스파게티 한 가닥을 이용하여 진행되는 ‘스파게티 웨스턴’ 등 간단하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공연은 9월 11일(토), 오후 3시 30분 숲속의 무대에서 열린다. 서울시 대표 태권도 시범단의 호쾌한 연합동작, 격파술 시범에 이어 해피투게더 브라스 심포닉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클래식 연주가 계속된다.

개막공연의 태권도 시범을 다시 보고 싶다면, 10월 5일(일) 오후 4시 30분 열린무대로 오면 된다. 태권도 시범 후에는 모던색소폰 공연도 즐길 수 있다.

스타들의 재능나눔으로 이루어지는 희망나눔 콘서트도 기대되는 볼거리다. 이 공연은 10월 3일(금) 오후 7시 숲속의 무대에서 진행된다.

10월 11일(토) 오후 3시 열린무대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힙합&비보이 라이브카 공연”이 펼쳐진다. 코리아 브레이커스, 언더독 등 세계적인 힙합/비보이 댄서들을 주축으로 온가족이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서울지방경찰청 홍보단의 무대(10월 4일 오후 2시, 열린무대)와 서울경찰기마대, 경찰어린이악대가 함께 준비한 퍼레이드(10월 11일 오후 2시, 정문↔팔각당↔후문)도 놓칠 수 없는 즐길거리다.  

또한, 잔디구장에서는 가족 모두 참여 가능한 큰 공굴리기 시합, 빅볼게임(BigBall Game)이 진행된다. 공원입장시민 누구나 잔디구장에 비치된 애드벌룬, 짐볼 등의 큰 공을 무료로 이용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서울시설공단 오성규 이사장은 “선선해지는 가을을 맞아 부모님의 손을 잡고 놀러온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공연을 준비했다”며 “공원을 방문하여 가족끼리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