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시장, “초대전은 시민들이 문화공감의 폭 넓히는 계기 될 것” …‘민태홍ㆍ황영수 화백 특별초대전’
유정복 시장, “초대전은 시민들이 문화공감의 폭 넓히는 계기 될 것” …‘민태홍ㆍ황영수 화백 특별초대전’
  • 맹성규
  • 승인 2014.09.11 18: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인천아시아 경기대회 성공기원 및 다문화가정 돕기 특별초대전’ 축사를 하고 있는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2014 인천아시아 경기대회 성공기원 및 다문화가정 돕기 특별초대전’ 축사를 하고 있는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9월19일~10월 4일) 성공개최를 기원하고 다문화가정을 돕기 위한 '지두화'의 거장 민태홍ㆍ황영수 화백 특별 초대전이 11일 오후 3시반 인천시청 1층 시민전시실에서 많은 정관계 언론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다음은 이날 참석한 유정복 인천시장의 축사 전문이다.

화가 민태홍ㆍ황영수 화백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성공개최기원 특별초대전을 축하합니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문화예술 홍보대사인 ‘지두화’의 거장 민태홍 화백님과 우리나라 단색회화의 대표 작가이신 황영수 화백님이 함께 2014 인천 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다문화 가정을 돕기 위한 특별초대전을 인천에서 개최해 주셔서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뜻 깊은 행사를 준비해 주신 베이비타임즈와 민태홍 화백 운영사무국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손가락이나 발가락을 붓 대신 사용해 작품을 완성하는 ‘지두화’와 단색회화에 대한 세계 화단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붓으로 그린 것에 비하여 필선이 힘없이 나간듯 하거나 또는 날카롭게 그어지는 독특한 효과를 보이며, 경우에 따라서는 붓으로 그린 그림보다 훨씬 표현력이 강하게 보이는 지두화의 특성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단색회화는 흰색, 미색, 검은색, 갈색과 같은 무채색으로 표현되는 매우 절제된 화풍으로, 몰아지경의 초월적 경지에 이르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어, 동양과 서양을 망라하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이번 초대전은 우리 인천시민들이 거장 화백님들의 작품을 직접 보고 느끼면서 문화 공감의 폭을 넓히고, 작가의 창작 열기를 경험하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두 분 작가님들의 미술 작품이 세계 미술계에 널리 알려져 한국 미술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데 기여해 주시길 바라며 민태홍ㆍ황영수화백 특별초대전이 성황리에 개최되기를 소망합니다.

끝으로 2014 인천 아시아경기대회와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 많은 참여와 성원 부탁드리며, 함께해주신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