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 하는 가을나들이, 유아용품 점검은 필수!
자녀와 함께 하는 가을나들이, 유아용품 점검은 필수!
  • 서주한
  • 승인 2014.09.17 08: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은 가을하늘과 곱게 물들어가는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은 가족과 함께 부담 없이 가까운 휴양지로 야외활동을 즐기기 안성맞춤인 계절이다. 

특히 9월은 가을의 초입답게 지역별로 가을꽃 관련 축제와 아트페스티벌 등이 다양하게 진행돼 가족 단위 나들이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각종 놀거리가 가득하다. 한창 호기심이 가득한 2살배기 아들을 둔 현지철(33세, 경기)는 “평일엔 아이와 함께 야외로 주말 나들이 갈 계획을 세우곤 한다. 어린 자녀와 함께 야외로 갈 때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자녀의 안전을 위해 차량부터 유아용품 안전점검까지 잊지 않고 꼼꼼하게 하는 편이다” 라고 말했다. 

유아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힙시트 아기띠 이중 안전잠금장치 점검
 

12개월 이하의 자녀를 동반하고 야외활동을 한다면 유모차보다는 아이와 엄마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힙시트 아기띠를 선호하기 마련이다. 

힙시트 아기띠는 편안한 착용함과 엄마가 이동하면서도 양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과 실용성이 뛰어나 제품 특성상 사계절 내내 사용할 정도로 활용도가 가장 높은 유아용품이다. 

이처럼 어린 자녀동반 외출 시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유아용품이라는 장점도 있지만 자주 사용하게 되면 아기띠 부분과 힙시트 바디를 연결하는 랩퍼와 지퍼의 이중 안전잠금장치가 헐거워져 유아 낙상사고가 발생하기 쉽다. 

나들이가 잦아지는 계절에는 힙시트 아기띠를 착용하기 전 힙시트와 아기띠를 하나로 연결해주는 지퍼와 랩퍼의 이중 안전잠금창치를 한번 더 체크하는 것이 좋다. 

귀찮다고 지퍼만 잠그고 안전을 위해 한번 더 잡아주는 랩퍼 연결고리를 부착하지 않을 경우 낙상사고는 대부분 이와 같은 부주의로 인해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이중 안전잠금장치를 꼼꼼하게 부착해야 한다. 

소르베베의 힙시트 아기띠 롤리(Lolly)’는 665g의 가벼운 무게감과 착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하여 장시간 착용해도 무겁지 않다. 

특히, 아기띠 부분과 힙시트 바디로 연결되는 랩퍼와 자동으로 잡기는 오토락 지퍼로 설계된 이중 안전잠금장치를 적용하여 유아 낙상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하게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소르베베 힙시트 아기띠는 이중 안전잠금장치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제품을 구입 후 6개월까지 무상으로 교체와 AS가 가능하다. 

유모차를 태워 나들이를 즐길 땐 바퀴 점검이 먼저 

봄과 여름 아이와 외출 시 자주 유모차를 사용했다면 유모차 바퀴 타이어의 공기압을 체크 해보는 것이 좋다. 

유모차 바퀴 타이어의 공기압은 유모차의 안전과 가장 직결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나들이 전에 유모차 타이어의 공기를 채워주도록 해야 한다. 

퀴니 유모차는 제품 구입 시 제공하는 에어펌프로 누구나 집에서 손쉽게 유모차 바퀴 타이어의 공기압을 채워 줄 수 있다. 타이어가 펑크 났을 경우에는 A/S 서비스를 통하여 교체를 해주면 된다. 

또한 유모차 주행을 하기 전 바퀴에 이물질이 끼여있는 지를 확인 해보자. 유모차 바퀴에 낀 이물질만 제거해도 야외에서 유모차를 끌고 부드러운 핸들링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차량 이동 시 유아안전의 시작은 유아체형에 맞는 단계별 카시트 사용 

가을 꽃 축제나 지방에서 열리는 다양한 체험형 축제를 즐기기 위해 장거리 여행지로 떠날 경우에는 차량을 이용할 수 밖에 없다. 

특히 카시트 사용이 가장 중요한 시기인 ‘신생아부터 5세까지’ 자녀를 동반하고 차량으로 이동한다면, 완벽한 안전을 위해 자녀의 성장단계에 맞추어 단계별 카시트를 장착해주어야 한다. 

신생아부터 12개월의(13Kg) 영유아 자녀에게는 신생아용 카시트를 사용해주고, 9개월부터 5세까지는 유아동 카시트를, 3세부터 12세까지는 주니어 카시트로 유아의 체형에 맞추어 카시트를 사용해야 자세를 바르게 잡을 수 있고 차량 사고 시 자녀를 안전하게 보호해줄 수 있다. 

또한 유아를 카시트에 태우기 전에는 유아의 생명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안전벨트와 버클의 장착여부도 한번 더 체크하도록 한다. 안전벨트의 길이조절이 원할 하지 않을 경우 유아가 카시트에 앉았을 때 답답해 하고 앉기 싫어 할 수 있기 때문에 체형에 맞게 안전벨트를 맞춰주도록 한다. 

맥시코시는 유아의 성장 단계에 맞춰 사용하는 카시트의 특성에 따라 3년 무상점검과 제품구매 후 5년 안에 발생하는 차량사고 시 새 카시트로 무상교환을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