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지친 마음 해양생물 종이접기로 달래봐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해양생물 종이접기로 달래봐요
  • 구미라 기자
  • 승인 2021.09.27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해양생물 종이접기 교육 영상 제작 및 따라하기 이벤트 진행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해수부에서 제공하는 해양생물 종이접기 교육 영상으로 만들어진 물개, 문어, 조개, 해초,불가사리, 열대어의 모습 (사진=해양수산부 제공)
해수부에서 제공하는 해양생물 종이접기 교육 영상으로 만들어진 물개, 조개, 문어, 불가사리, 해초, 열대어의 모습 (사진=해양수산부 제공)

[베이비타임즈=구미라 기자] 27일 해양수산부는 다음 달 12일까지 '우리집 바다, 해양생물 종이접기' 따라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종이접기 영상은 해수부 공식 유튜브 채널(어서오션)에 게재한다.

해수부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지난 5월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 누구나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을 알려주기 위한 교육 영상 시리즈인 ‘우리집 바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일주일에 한편씩 총 19편의 종이접기 영상이 게재될 예정이다. 

또한 해양수산부는 ‘우리집 바다, 해양생물 종이접기 영상’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종이접기 따라하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양생물을 주제로 종이접기를 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현재 해양수산부 유튜브에 게재된 물개, 고래, 거북이 등의 종이접기를 따라하거나 자신만의 해양생물 종이접기를 하고 본인 SNS에 올린 후 해양수산부 블로그에서 이벤트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참여자 300명에게는 5천원 상당의 커피 상품권을 증정한다. 특히 이 중 독특한 해양생물을 접어 참여한 10명을 골라 해양생물 종이접기 세트를 선물하고 당선작을 해양수산부 공식 페이스북 등 SNS 채널에 게재해 ‘해양생물 종이접기 영상’ 활성화를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송명달 해양수산부 대변인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누구나 쉽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여가 활동에 대한 교육 콘텐츠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해양수산부만의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코로나 19 극복과 함께 우리 바다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 자연스럽게 높여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