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사랑은 내가 최고” 청소년 숲사랑 작품공모전 개최
“숲사랑은 내가 최고” 청소년 숲사랑 작품공모전 개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9.24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산림청 제공)
(사진=산림청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오는 10월 18일까지 한국숲사랑청소년단을 통해 ‘제31회 전국 청소년 숲사랑 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

산림청은 예술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서를 함양하고 창의성을 향상함과 동시에 청소년들이 숲의 소중함을 직접 알리는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매년 숲사랑 작품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공모 주제는 ▲숲, 환경, 생명의 아름다움 ▲탄소중립, 미세먼지, 기후변화 등 환경오염이며 공모 부문은 총 4가지로 그림, 글짓기, 사진, 동영상으로 구분돼 있다. 전국의 초, 중, 고등학교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결과 우수작품은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5명), 최우수상(산림청장상 16명), 우수상(서울시·경기도 교육감상·청소년단체협의회장상 24명) 등 모두 213점을 선정할 계획으로 최종 발표는 11월 중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숲사랑청소년단 누리집과 애플리케이션 포휴(Forest Human)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숲사랑 작품공모전 운영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이현주 산림청 산림교육치유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숲의 소중함과 탄소중립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숲에 많은 관심을 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