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꿈을 그려봐” 국립어린이과학관, 과학미션캠프 개최
“너의 꿈을 그려봐” 국립어린이과학관, 과학미션캠프 개최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9.23 16: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국립어린이과학관(관장 김현수)은 어린이들이 온라인으로 최신의 과학이슈를 탐색하고, 관련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어린이 과학미션캠프' 시리즈 중 시즌1 '기후변화(Save the Earth)', 시즌2 '미래모빌리티(Drive your Future)'를 큰 호응 속에 마무리하고 다음달 1일부터 시즌3 '너의 꿈을 그려봐(미래직업탐색)'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랜선 어린이 과학미션캠프'는 다양한 과학 주제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로 공개하고 주제에 맞는 미션을 수행하며, 선한 영향력을 주변으로 전파할 수 있는 챌린지 활동으로 구성된다.

다음달 1일 시작하는 "시즌3 너의 꿈을 그려봐"는 미래직업탐색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다양하게 변화하는 미래의 직업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2주 간격으로 총 4회에 걸쳐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인터뷰가 함께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상상력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도전적 미션과제와 세상을 바꾸는 작은 움직임인 챌린지 활동을 통해 미래사회의 중심 인재로 커 나가는 꿈도 키울 수 있다.

각 회차별 미션 제출자들과 챌린저들에게는 다채로운 인센티브(과학관 무료입장권, 모바일 상품권 등)를 제공하며 회차별 모든 미션을 완수하고 최종미션 우수작으로 선정된 30명 내외에게는 '베스트 컴플리터' 인증카드와 함께 어린이과학관 무료입장권(1년간) 및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2021년 미션캠프 3개 시즌의 미션수행을 모두 완수하고 12월에 종합적인 미션참가 연구에세이를 제출한 참가자에게는 '미래과학 프런티어' 인증서를 수여하고, 그 중 우수작들을 별도 선발하여 과기부장관상장(최우수상), 과천과학관장상장(우수상, 장려상)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2021 랜선 어린이 과학미션캠프 시즌3는 유아(가족단위, 5세 이상) 및 어린이(8~13세) 대상으로 운영하며 참가 신청은 23일 14시부터 오는 2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시즌 1, 2의 미션 완수자에게는 시즌3에 참가할 기회를 보장하며 이를 포함한 총 500여명이 시즌 3에 참여하게 된다.

국립어린이과학관 김현수 관장은 "내가 좋아하고 꿈꾸는 것을 구체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이 중요한 것"이라며 "어린이들이 미션캠프 시즌3를 통해 꿈을 구체화하며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 커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