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검사부터 식단까지 분석한 ‘메리츠 듬뿍담은 암보험’ 내놔
메리츠화재, 검사부터 식단까지 분석한 ‘메리츠 듬뿍담은 암보험’ 내놔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9.23 09: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메리츠화재 제공)
(사진=메리츠화재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메리츠화재가 암 치료단계별로 필요한 담보를 분석한 상품을 내놨다.

메리츠화재는 검사부터 재활치료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무배당 메리츠 듬뿍담은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품은 단계별로 암 환자에게 꼭 필요한 20종 신규 담보를 신설해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메리츠화재는 신규 담보 신설을 위해 검사부터 진단, 수술, 항암과 약물, 사후관리까지 모든 암 치료단계를 분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을 기반으로 유전자패널검사비를 보장하는 ‘특정NGS유전자패널검사비’(급여, 연간 1회한)를 보험 업계 처음으로 개발해 관심이 쏠린다. NGS기반 유전자패널검사는 한 번에 수십 개에서 수백 개 유전자를 하나의 패널로 구성해 유전체의 염기서열을 분석하는 검사 방식이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암 치료에 걸리는 시간과 들어가는 비용을 줄이고 환자의 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장루(인공항문)조성및폐쇄수술비’ 담보를 신규 개발해 대장암 등 치료과정에서 발생하는 인공항문(장루) 조성과 복원(폐쇄)수술을 보장한다. 항암치료 중 면역력이 떨어져 생길 수 있는 패혈증 감염을 보장하는 ‘특정패혈증진단비’와 ‘암 MRI, PET검사비’ 등도 포함됐다.

메리츠화재는 아울러 식이요법 전문 연구기업 ‘닥터키친’과 제휴해 항암식단서비스도 제공한다. 암 진단 시 고객 상황에 따라 보험금 또는 항암식단서비스 중에서 선택해 보장받을 수도 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보험상품의 본질은 고객의 고충을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며 “앞으로도 본질에 충실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