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봄서비스 돕는 ‘돌봄페이’ 오픈...서비스 결제 편리하게
아이돌봄서비스 돕는 ‘돌봄페이’ 오픈...서비스 결제 편리하게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9.20 14: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영애 여성가족부장관(사진 왼쪽)과 허인 KB국민은행장(사진 오른쪽). (사진=여성가족부 제공)
정영애 여성가족부장관(사진 왼쪽)과 허인 KB국민은행장(사진 오른쪽). (사진=여성가족부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정부가 더 편리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금융권과 손잡고 개발에 들어갔던 ‘돌봄페이’가 베일을 벗었다.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와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7일 ‘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결제 편의를 위한 돌봄페이’ 오픈 행사를 열고 사업 성과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앞서 지난 4월 여성가족부와 ‘돌봄페이’ 서비스 개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긴급 돌봄을 위한 ‘일시연계서비스’의 결제 불편 사항을 해결하고 긴급 돌봄 요청 시 아이돌보미들이 응답하지 않는 경우 등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일시연계서비스는 아이돌보미가 한정된 상황에서 긴급한 돌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말부터 운영하기 시작한 서비스다. 이용자가 야간이나 주말처럼 긴급한 돌봄이 필요한 때 앱을 통해 아이돌보미에게 직접 돌봄을 신청하면 된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되는 ‘돌봄페이’는 아이돌봄 모바일 앱에서 KB국민은행의 간편결제 플랫폼을 연계하는 방식이다. 실시간 결제와 현금영수증 발행을 가능하게 해 결제 편의성을 높였다.

함께 선보인 ‘돌봄톡톡’은 서로 다른 두 개의 앱으로 소통하는 실시간 대화 서비스다. 이용자가 ‘이용자용’ 앱을 통해 ‘아이돌보미용’ 앱으로 한명 또는 여러 명에게 대화를 걸어 돌봄 요청과 실시간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여성가족부는 이번 서비스 개통을 기념해 ‘돌봄페이’ 이용 소감 이벤트를 오는 10월에 진행할 방침이다. KB국민은행도 ‘엄마 아빠 힘내세요! 돌봄페이 있잖아요~’ 이벤트를 오는 23일부터 11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은 “2019년부터 여성가족부와 인연을 맺어온 KB국민은행과의 정부 서비스 돌봄페이와 돌봄톡톡이 출시돼 아이돌봄서비스가 한층 편리해질 것이다”고 밝혔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앞으로 여성가족부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