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와 함께하는 ESG...우리금융, 청소년 환경교육 진행
MZ세대와 함께하는 ESG...우리금융, 청소년 환경교육 진행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9.16 14: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청소년 대상 기후위기 대응 교육 ‘우리가 GREEN 놀이학교’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청소년들이 저탄소·친환경 생활을 실천하고 나아가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우리가 GREEN 놀이학교’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면서 환경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기후변화로 인한 생물의 반응을 보여주는 체험 연극, 내가 먹는 음식 속 탄소발자국을 찾아보는 친환경 요리 교실 등으로 구성됐다.

우리금융그룹은 환경 NGO인 ‘(사)푸른아시아’와 함께 이번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과정은 전부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교육 대상은 지난 8월에 선발된 초등학교, 중학교,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문화센터 소속 청소년이다. 이달부터 오는 10월 말까지 총 16회에 걸쳐 약 500명의 청소년에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저탄소·친환경 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깨닫고 환경문제를 해결할 미래의 환경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금융그룹은 환경·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해 진정성 있게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