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림현미, 라온 현미유 ‘Star-K Kosher(코셔)’ 인증 획득
세림현미, 라온 현미유 ‘Star-K Kosher(코셔)’ 인증 획득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1.09.16 11: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미국 등 선진국의 수출 판로 개척 원동력 확보”
Star-K Kosher(코셔) 인증 로고
Star-K Kosher(코셔) 인증 로고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현미유 제조기업 세림현미는 지난 10일 자사의 대표상품인 라온 현미유와 현미영양 가득 현미유, 세림현미유, 현미유 등이 ‘Star-K Kosher(코셔)’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세림현미는 측은 NON-GMO 및 BeVeg(이하 ‘비건’) 인증에 더해 Star-K Kosher(코셔) 인증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코셔 인증이란 전통적인 유대인의 율법(카샤룻)에 따른 식재료와 조리법으로만 조리한 식품을 말한다. 기본적으로 코셔 인증은 제품에 대한 인증으로 통하지만, 카샤룻을 기반으로 실제 생산되는 공장의 제조환경까지 검증을 받아야 인증이 발급된다.

제조 시 카샤룻에서 허용하지 않은 화학약품이나 육류 도축방법이 사용돼서는 안 되며, 동시에 코셔와 비코셔 상품이 분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생산해도 안 되는 등 엄격한 기준이 요구된다.

세림현미가 취득한 ‘STAR-K KOSHER’는 메릴랜드 볼티모어에 설립된 국제적 인증기관으로 기업들의 식품 제조과정이 코셔화 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세림현미 관계자는 “식용유지 중 고급유에 속하는 현미유의 높은 가격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선진국처럼 구매력이 필요하다”며 “유럽과 미국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식품의 신뢰성이 떨어지는 한국 식품이 현지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코셔 인증 획득을 통한 선진국 수출 판로 개척의 원동력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