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증여랩’ 판매액 1000억원 돌파...“출시 3개월만”
하나금융투자, ‘증여랩’ 판매액 1000억원 돌파...“출시 3개월만”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9.16 1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투자 제공)
(사진=하나금융투자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6월 말 선보인 ‘증여랩’이 출시 세 달 만에 판매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증여랩은 하나금융투자가 세계적으로 좋은 기업, 지속가능한 기업이라고 평가하는 주식으로 구성한 랩이다. 미국 포춘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투자한다. 특히 ESG 평가 점수가 높은 기업이 선정의 핵심이다.

최근 증여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증여재산가액이 43조를 넘어서며 2010년 9조원과 비교해 약 5배가량 시장이 성장했다. 

증여 시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판단한 하나금융투자는 발 빠르게 관련 상품인 증여랩을 출시해 시장 선점에 나섰다는 평가다.

차별화 전략도 통했다. 증여랩은 기본적으로 증여를 목적으로 하지만 선정 종목 자체가 좋아 투자상품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상품 가입자 중 MZ세대가 30% 이상을 차지하는 등 부모와 MZ세대를 아우르며 ‘글로벌투자’와 ‘증여’ 두 가지 컨셉이 긍정적인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또한 증여랩은 증여에 필요한 신고서비스 대행 등 여러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장기 보유자에겐 수수료가 단계적으로 낮아지는 효과가 있어 증여와 투자 두 가지 효과를 얻고자 하는 고객들에게도 인기리에 판매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임상수 하나금융투자 금융상품추진본부장은 “증여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손님들의 수요가 늘고 있다는 판단에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하는 중”이라며 “다양한 웰메이드 금융상품 라인업과 새로운 서비스를 확대해 ‘증여’하면 하나금융투자가 떠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