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안전공제회, 영유아 플랩북 '보육실아,안녕?' 출간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영유아 플랩북 '보육실아,안녕?' 출간
  • 구미라 기자
  • 승인 2021.09.15 1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터야, 안녕?(2019), 숲아, 안녕?(2020)에 이은 세 번째 시리즈물
'보육실아, 안녕?'플랩북 (사진=어린이집안전공제회 제공)
'보육실아, 안녕?'플랩북 (사진=어린이집안전공제회 제공)

[베이비타임즈=구미라 기자] 어린이집안전공제회는 어린이집 내영유아가 머무는 보육실이라는 공간을 안전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육실아, 안녕?'플랩북을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보육실아, 안녕?'은 공제회에서 활동공간별 그림교구로 제작한 세 번째 시리즈물로 그림으로 구성된 병풍형 플랩북이다. 

영유아가 책장에 접힌 부분을 펼쳐 보육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한 행동과 위험한 행동을 알아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세부내용으로는 보육실에서의 다양한 놀이상황, 낮잠 및 점심시간에서의 생활과 화장실 이용관련 장면을 담고 있다. 

플랩북과  세트로 구성된 보육교직원 참고자료에서는 보육교직원이 영유아 안전과 관련하여 확인해야 하는 주요사항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본 자료는 2021년 9월 23일부터 30일까지 공제회 홈페이지로 신청한 2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배포될 예정으로 자료를 받고 설문조사에 응해주신 응모자에게도 사은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공제회 김영옥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제회는 영유아 대상 안전교육 콘텐츠를 다양한 형태로 개발해 현장에서의 활용성과 교육적 효과를 끌어올림으로써 영유아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