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제1터미널‘ 코로나19 검사 ok
인천공항 ‘제1터미널‘ 코로나19 검사 ok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09.15 09: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국 전 신속 RT-PCR 및 항원-항체 검사 시행
명지병원 인천국제공항 T1 검사소(서편) 위치 (그림=명지병원 제공)
명지병원 인천국제공항 T1 검사소(서편) 위치 (그림=명지병원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1청사)을 이용하는 여행객들도 제2터미널 검사센터까지 가지 않고 제1터미널에서 출국 전 신속한 코로나19 검사를 할 수 있게 됐다.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T1) 코로나19 검사센터(서편) 개소식이 지난 14일 오전 명지병원 이왕준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편 검사센터 광장에서 진행됐다.

명지병원에서 운영하는 T1 코로나19 검사센터(서편)는 개소식에 앞서 지난 8일 문을 열고 여객과 공항 상주직원, 항공사 직원들의 코로나19 신속 RT-PCR 및 항원․항체 검사와 결과지 발급을 시행해왔다.

인천공항1터미널역과 단기 주차장H 구역에 위치한 명지병원 T1 서편 검사센터는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데, 신속 항원․항체 검사는 1시간 만에 결과를 알 수 있다.

신속 RT-PCR 진단키트를 이용한 검사는 3시간 만에 결과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명지병원은 검사실의 정도관리 등의 절차가 마무리되는 오는 22일까지는 검사시간이 좀 더 시간이 소요된다고 밝혔다.

T1 검사센터에서 사용하는 신속 RT-PCR 진단키트는 식약처 정식 허가를 취득한 제품으로 DNA중합효소 사용을 통해 유전자 증폭시간과 횟수를 단축시키는 방식인데, 기존의 일반 RT-PCR 검사 방식과 함께 대부분의 국가에서 인정받고 있는 확진자 판정용이다.

검사 예약은 전화와 홈페이지, 인천국제공항공사 홈페이지 등에서 가능한데, 오는 10월부터는 공항공사와 KT 등과의 협력을 통해 검사센터 예약・접수・수납, 코로나19 검사 음성확인 디지털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코로나19 검사센터(서편) 개소식 (사진=명지병원 제공)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코로나19 검사센터(서편) 개소식 (사진=명지병원 제공)

이날 개소식에서 명지병원 이왕준 이사장은 “세계 수준의 인천국제공항에 걸맞은 수준 높은 외관과 시설을 갖춘 검사센터로 이용객들의 편의와 심리적 안정을 고려했다”며 “해외 각 국의 요구에 맞춰 항체검사, 항원검사, 신속 PCR 방식 등으로 검사를 수행, 이용객들의 출국편의를 증진시키는 코로나19 전문 검사센터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1시간 이내에 RT-PCR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키트를 도입, 공항 이용객들의 대기 시간을 크게 줄이도록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명지병원은 지난 6월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코로나19 검사센터 운영협약’을 체결하고, 그동안 시설과 검사 설비, 인력 등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