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 가입 어린이보험, 보장 혜택 강화하는 전문가 요령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 보장 혜택 강화하는 전문가 요령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9.14 0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어린이보험은 태아특약을 추가해 가입하면 조산이나 선천이상이 있어도보장을 받을 수 있다.그러나 생소한 보험을 쉽게 가입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전문 기업 인슈랩(http://news.insulab.co.kr/?a=710)에서 전문가 문현미 실장을 만나 임신 중 자녀 보험에 가입할 때 알아야 할 사항을 확인했다.

◆ 보험 가입은 태아 때, 보장은 출생 이후

임신 중에도 자녀의 보험을 준비할 수 있다. 그런데 태아는 법적으로 출생 시점부터 사람으로 인정된다. 특이적으로 보험 가입은 가능하나, 보험 보장은 출생 이후에 시작된다. 가입 시기와 보장 기간에 차이가 있음에도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을 선택하는 이유는 선천적 질환, 조산 등에 보장을 받기 위해서다. 태아특약은 오직 임신 중에만 가입할 수 있는데 저체중아 입원일당, 선천이상 수술비 등을 보장한다.

◆ 상대적으로 보험료 저렴하고 보장은 큰 어린이보험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다른 이유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혜택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통적으로 어린이보험은 성인보험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보험료는 저렴하고, 보장 범위가 커 만기를 길게 가입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순수보장형, 만기환급형 등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의 설계를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상세한 가입 혜택은 변경될 수 있다. 30세 이후까지 보장을 받을 때 이러한 혜택을 더욱 확실하게 볼 수 있다는 기대로 30세 만기에서 100세 만기까지 가입한 소비자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 태아의 어린이보험 가입 주의점

보험의 보장이나 가격은 바뀔 수 있어 같은 보험사에서 어린이보험을 준비했어도 새로 가입한다면 전문가와 변경된 내용에 대해 정확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인공수정 및 시험관아기, 쌍둥이 임신 혹은 유산방지주사 투여 등 특이사항이 있는 산모가 태아 가입어린이보험을 준비한다면 보장과보험료가 차이가 날 수 있는 것 역시 주의해야 한다.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에서 각기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을 판매 중에 있으므로 각 보험사의 차이를 분명히 확인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현대해상(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Q), 메리츠화재(내MOM같은어린이보험), DB손해보험(프로미라이프아이러브건강보험) 등 인기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 상품을 모두 비교하고자 한다면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다이렉트 방식의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과 달리전문가와 개별 상담을 진행할 수 있고, 전체 보험사의 인기 순위, 추천 순위, 가입 순위도 조회할 수 있다.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http://news.insulab.co.kr/?a=710)순위 비교는 안전하게 보험 준비를 하기 위해금융감독원에서 관리하는 법인대리점에서 진행해야 한다. 일부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 업체는가입 선물로 유모차, 아기띠, 카시트, 현금 지원 등 고가 사은품을 내걸면서도 정확한 업체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곳이 대부분이다. 태아의 어린이보험 가입 시 제공하는 것을 약속한다면 법적인 보호를 받기 어렵다. 문현미 실장은“태아 가입 어린이보험이 생소한 만큼 보장 분석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안전한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