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우주’, 출시 일주일 만에 가입자15만...타 통신사 가입자도 30%
SKT ‘T우주’, 출시 일주일 만에 가입자15만...타 통신사 가입자도 30%
  • 구미라 기자
  • 승인 2021.09.08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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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연령대 고른 가입률, 비대면 채널 가입 비중이 약 70% 차지
SK텔레콤이 지난 31일 신규 론칭한 구독 서비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가 론칭 일주일만에 가입자 15만을 돌파했다.(사진=SKT 제공)
SK텔레콤이 지난 31일 신규 론칭한 구독 서비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가 론칭 일주일만에 가입자 15만을 돌파했다.(사진=SKT 제공)

[베이비타임즈=구미라 기자] SK텔레콤은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가 론칭 일주일만에 가입자 15만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출시된 T우주는 월 4900원·9900원에 11번가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의 무료배송 서비스,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웨이브, 음악스트리밍서비스 플로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구독 서비스다.

T우주는 출시일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T월드, 11번가와 같은 셀프 가입 채널과 SKT 대리점 유통망 등 다양한 가입처에서 전 연령대에 걸쳐 고른 가입률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가입 채널별로는 SKT 고객센터, Tworld, 11번가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이 70%,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가입은 30% 수준이다. 연령 분포는 20대가 약 19%, 30대가 33%, 40대가 29%, 50대 이상이 19%로 전 연령대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소비 주력세대인 20~40대가 80% 이상을 차지했다.

또한 타 통신사 가입자의 비중도 현재 30% 수준이며 지속 증가하고 있다.

18개 제휴처의 구독 상품들을 선택형으로 제공하는 ‘우주패스 all’ 상품을 살펴보면 판데믹 상황에서의 생활상을 반영하듯 ‘배달의 민족’, ‘파리바게뜨’, ‘스타벅스’, ‘이마트’ 등 먹거리와 쇼핑 서비스가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외에도 ‘wavve’, ‘FLO’ 등 콘텐츠형 구독 상품 가입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우주패스’ 상품의 기본 혜택으로 제공되고 있는 11번가와 Amazon의 경우, 이미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11번가의 해외직구 카테고리 거래액은 Amazon 글로벌스토어의 혜택이 제공되는 ‘우주패스’의 인기에 힘입어 론칭 후 일주일간 전월 동기간 대비 3.5배 이상 커졌다.

특히 한 달 내에 배스킨라빈스, 보틀웍스와 사운드짐 등 새로운 제휴사도 여러 곳 합류할 예정이다. 더불어 100여 개 제휴사와 추가 협의 중인 상황으로 고객들의 선택권은 더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SKT 윤재웅 구독마케팅담당은 “이번에 론칭한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에 대한 고객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 며 “더욱 더 다양하고 인기있는 제휴사들을 영입하여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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