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후보, 대전-충남 경선에서 50% 넘는 지지 얻어 기선제압
이재명 후보, 대전-충남 경선에서 50% 넘는 지지 얻어 기선제압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09.04 18: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후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자 선출을 위한 대전·충남 합동연설회에서 후보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4일 오후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자 선출을 위한 대전-충남 합동연설회에서 후보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이재명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에서 압도적인 지지표를 얻어 기선을 제압했다. 이 후보는 민주당 대전-충남 경선에서 50%를 넘는 지지표를 얻었다.

이재명 후보는 4일 오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전-충남 경선에서 최종 득표율 54.81%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이낙연(27.41%), 정세균(7.84%), 추미애(6.67%), 박용진(2.24%), 김두관(0.84%) 후보 순이었다.

이날 공개된 결과는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첫 순회 경선 지역인 대전-충남의 선거인단 5만2820명 가운데, 실제 투표에 참여한 2만5564명(투표율 48.4%)의 투표 결과를 집계한 것이다.

이재명 지사는 경선 후 기자들과 만나 "감사하다. 당원 동지 여러분이 본선 경쟁력을 중심으로 큰일을 할 후보를 적극 지지해줬다고 생각한다"며 "원팀이 될 수 있도록 네거티브 없는 정책선거에 좀 더 집중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이낙연 전 대표는 "대전-충남 당원들의 선택을 겸허하게 받아들인다. 저의 부족함을 메우겠다"며 "오늘 결과는 200만 선거인단 중에서도 6만명의 선택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갈 길이 많이 남았다.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5일 세종-충북 순회경선 결과를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