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리틀야구의 기적, 그 감동과 함성 다시한번!
한국 리틀야구의 기적, 그 감동과 함성 다시한번!
  • 서주한
  • 승인 2014.09.11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대회 모습

 


‘158 대 2만’(한국과 미국의 리틀야구 팀 수) 의 기적, 그 감동과 함성을 다시 한번!        

지난 8월 25일, 대한민국의 야구 소년 13명이 일을 냈다. 12세 이하 소년들로 구성된 리틀야구 대표팀이 2014년 세계리틀야구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이다.  

야구의 종주국이나 다름없는 미국 본토에서 미국 대표팀(일리노이)을 꺾으며 전승으로 최고의 자리에 오른 것이다. 29년만의 우승이라는 타이틀보다 전 국민을 감동시킨 것은 겨우 7개의 전용구장과 158개 팀에 불과한 척박한 환경 속에서 2만개가 넘는 팀을 보유한 미국을 이겼다는 사실이다. 

그 기적과도 같은 감동과 함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제12회 용산구청장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리틀야구의 주인공들을 만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야구 꿈나무 육성과 야구 인구 확대 등 생활체육으로서의 저변확대를 위해 용산구가 준비한 행사다.   

▲ 지난해 대회 모습

 


지난 2003년 8월, 1회 대회를 개최한 이래 한 해도 거르지 않고 매년 열리고 있는 이번 대회가 벌써 12회째를 맞고 있다.

2003년 당시, 프로야구의 위기 등 야구 환경에 대한 걱정과 우려가 많았던 시기에 어린이 야구 육성을 위해 자치단체가 나선 모범사례로까지 회자되었을 만큼 큰 관심을 모았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매년 열고 있는 대회를 통해 구 이미지 제고는 물론 야구 꿈나무 육성을 도모하고 학습과 운동을 병행하는 어린이 생활체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용산구가 주최하고 한국리틀야구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12일, 개회식(장충리틀야구장)을 시작으로 오는 22일까지 총 11일간 진행된다.

전국에서 모인 한국리틀야구연맹 소속 78개팀, 1,500여명이 이번 대회에 참가한다.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이며 서울 장충리틀야구장, 남양주리틀야구장, 구리주니어야구장 등 3곳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22일, 대회 마지막 날에 성적발표와 함께 상위 8개팀(우승 2, 준우승 2, 공동3위 4팀)에 대한 트로피 수여가 있을 예정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지난 8월 25일, 기적과도 같은 승전보와 함께 승리에 연연하지 않고 야구 자체를 즐기는 아이들을 보며 대한민국 야구의 밝은 미래를 봤다.”며 “전국에서 모인 꿈나무들이 평소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또래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그야말로 야구 축제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는 용산구 문화체육과(02-2199-727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