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상품] 하나금융-신한금융-대신증권-KB자산운용
[증권 상품] 하나금융-신한금융-대신증권-KB자산운용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09.02 10: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투자, 비대면 IRP 수수료 무료

ㅇ 하나금융투자는 2일 비대면 개인형퇴직연금(IRP) 운용 및 자산관리 수수료를 무료로 한다고 밝혔다. 기존 비대면 IRP 계좌를 보유한 고객 또는 새롭게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거나 타사에서 옮겨온 고객이라면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이를 기념해 다음달 29일까지 계좌 입금 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의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금융투자, 메타버스 ETN 출시

ㅇ 신한금융투자는 메타버스와 사업 연관성이 높은 국내 상장사 10곳에 투자하는 '신한 FnGuide 메타버스 상장지수증권(ETN)'[500059]을 3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시가총액 1000억원 이상 등 기본 요건을 충족하는 메타버스 관련 종목 10개로 구성된 에프앤가이드의 'FnGuide 메타버스 지수'를 기초지수로 한다.

대신증권, 철광석 선물 ETN 신규 상장

ㅇ 대신증권은 '대신 2X 철광석 선물 ETN(H)'을 신규 상장한다고 2일 밝혔다. 싱가포르증권거래소(SGX)에 상장된 철광석 선물 'iEdge SGX Iron Ore Futures Leverage (2X) Index (Total Return)'의 일간 수익률을 2배로 추종한다. 만기는 3년이며 연 2.1%의 각종 비용이 발생한다.

KB자산운용, 국내 첫 5년 국채선물 ETF 내놔

ㅇ KB자산운용은 국내 처음 5년 국채 선물지수를 추종하는 'KBSTAR국채선물5년추종ETF(상장지수펀드)'와 'KBSTAR국채선물5년추종인버스ETF'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국채선물5년추종ETF는 한국거래소의 5년 국채선물 추종지수를 기초로 5년 국채선물의 성과를 추종한다. 또한 인버스ETF는 5년 국채선물 일간 수익률의 -1배를 추종한다.

현재 국고채 관련 ETF(인버스 포함)는 19개(3년물 6개, 10년물 9개, 혼합 4개)가 상장돼 있지만 5년 국채를 추종하는 상품은 처음이라고 운용사 측은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