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우딜-주문하기' 누적 주문 40만건↑...하루 최대 2만건
GS25 '우딜-주문하기' 누적 주문 40만건↑...하루 최대 2만건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8.25 15: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의 우리동네 딜리버리 (사진=GS리테일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해 3월 요기요에서 배달서비스를 처음 시작한 이후 '카카오톡 주문하기', '배달특급(경기도공공배달앱)'까지 서비스를 확대했다. 올해 6월에는 업계 최초 자체 개발한 주문 전용 배달앱 ‘우딜-주문하기’를 선보이며 퀵커머스 시장에서의 편의점 배달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GS25의 배달서비스 데이터를 살펴보면 '우딜-주문하기'를 통한 하루 최대 주문 건수는 2만 건으로 나타났으며 론칭 후 8월 현재까지 누적 주문은 40만 건을 돌파했다. GS25는 ▲1+1, 2+1 증정행사 적용 ▲통신사(KT, LGU+) 할인 ▲더팝 리워즈 적립 ▲할인 이벤트 ▲100원 핫딜 등 기존 배달서비스 플랫폼과 다른 차별화된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내는 것으로 분석했다.

GS25는 배달서비스 외에도 지난해 8월 고객이 배달원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도보 배달 플랫폼 '우친-배달하기'를 선보였으며, 올해 5월에는 고객이 직접 상품을 찾아가는 '픽업25' 서비스를 론칭하는 등 퀵커머스 영역에서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도보 배달 플랫폼 우친-배달하기는 일반인들이 배달원으로 직접 참여할 수 있게 한 모바일 앱으로 현재까지 8만 명이 넘는 배달원을 모집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GS25, GS더프레시와 더불어 BBQ, 배스킨라빈스 등 제3자 영역까지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9일 GS리테일의 우친-배달하기가 배스킨라빈스와 (사진=GS리테일 제공)
이달 초 GS리테일의 우친-배달하기가 배스킨라빈스와 제휴를 맺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픽업25는 고객이 방문을 희망하는 매장을 선택하고 원하는 상품과 픽업 시간대를 결정하면 점포에서 미리 상품을 준비하는 서비스로 고객이 점포에서 상품을 찾거나 고르는 시간을 단축해 신속한 쇼핑을 할 수 있게 한다. 할인 이벤트와 배송서비스로는 주류도 주문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과 편의를 제공한다.

앞으로도 GS25는 이달 인수한 요기요를 통해 소매점과 물류 센터망이 결합한 도심형 마이크로풀필먼트(세분화된 주문~최종 배송까지의 과정)를 구축해 퀵커머스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역할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추성필 GS25 마케팅팀 과장은 "다양한 퀵커머스 플랫폼에서 GS25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며 "GS25는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배달서비스를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