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에서도 거듭나" 현대차그룹, '2021 레드닷 어워드' 17개 수상
"디자인에서도 거듭나" 현대차그룹, '2021 레드닷 어워드' 17개 수상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8.24 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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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 닷 어워드 UX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현대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Jong-e’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린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m Westfalen)가 주관하는 '2021 레드 닷 어워드 :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Red Dot Award : Brands&Communication Design 2021)'에서 최우수상(Best of Best) 2개를 비롯, 본상(Winner) 15개 등 총 17개 디자인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 신기술 캠페인 '리틀빅 이모션(Little Big e-Motion)'은 '필름&애니메이션(Film&Animation)' 부문에서, 현대자동차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Jong-e (Hyundai EV Infotainment System: Jong-e)'는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디자인(Interface&User Experience Design)' 부문에서 부문별 뛰어난 출품작에 수여되는 '레드 닷 어워드 : 최우수상(Red Dot Award : Best of Best)'을 각각 수상했다.

리틀빅 이모션은 자동차와 탑승자를 교감할 수 있게 하는 감정 인식 차량 컨트롤 기술이 적용된 키즈 모빌리티가 어린이의 치료 과정에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 영상으로, 지난달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2021 미국 뉴욕 페스티발 광고 어워드(2021 New York Festival Advertising Award)'에서 은상을 받기도 했다.

현대차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Jong-e는 친환경 소재인 '종이'라는 테마로 레드 닷 어워드 UX 부문에서 현대차 최초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아이오닉 5'에 처음 적용된 Jong-e UX 디자인은 녹색과 파란색의 그라데이션 컬러, 아이오닉 5 내외장 디자인에 사용된 파라메트릭 픽셀 요소가 가미된 디자인 등으로 전기차의 친환경 이미지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동시에 구현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필름&애니메이션(Film&Animation)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Interface&User Experience) 외에도 ▲공간 커뮤니케이션(Spatial Communication) ▲애플리케이션(Apps) ▲광고(Advertising) ▲온라인(Online) ▲디지털 솔루션(Digital Solutions) 등 7개 디자인 부문에서 15개의 본상(Winner)을 받으며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현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아쿠아 테마 디자인 ▲채널 현대 ▲블루링크는 올해 초 2021 iF디자인상에 이어 두 번째 글로벌 디자인상을 받았으며, 현대차의 스마트 TV 플랫폼 채널 현대는 이번 레드 닷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상에서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디자인 ▲애플리케이션 ▲온라인 ▲디지털 솔루션 등 4개 부문에서 본상을 받는 기록을 세웠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에게 독특하고 더욱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이번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수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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