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제24회 우리미술대회 온라인 개최
우리은행, 제24회 우리미술대회 온라인 개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8.17 1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사진=우리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제24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금융권 최초 온라인으로 미술대회를 진행한 데 이어 올해도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최근 중시되고 있는 환경 문제 트렌드를 반영한 ‘우리가 GREEN 그림’이다.

참가대상은 유치원생(2017.12.31.이전 출생)부터 고등학생까지로 예선 참가희망자는 이달 23일부터 오는 9월 1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예선작품을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예선접수 후에는 ▲본선대회 진출자 발표(9월 27일) ▲온라인 본선대회(10월 10일)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발표(10월 22일)할 예정이다.

수상 작품은 주요 미술대학 교수 및 다양한 분야의 미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최종 수상자에게는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비롯한 다양한 상과 장학금이 수여된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199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4회를 맞이한 우리미술대회는 수많은 미술 영재를 발굴해 온 우리은행의 대표적인 메세나 사업”이라며 “이번 우리미술대회가 온라인이라는 특별한 공간 속에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표현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