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부부 결혼식 ‘우리웨딩데이’ 참여 모집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부부 결혼식 ‘우리웨딩데이’ 참여 모집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8.16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부부를 위해 우리금융그룹이 나선다.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다문화부부를 위한 결혼식 ‘우리웨딩데이’에 참여할 부부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열 번째 진행되는 우리웨딩데이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부부의 예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3년부터 총 90쌍의 다문화부부가 재단 지원을 통해 결혼식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우리웨딩데이에 참여하기 원하는 부부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9월 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 사연과 소득 수준, 부양가족 수 등을 고려해 총 10쌍의 부부가 선정될 예정이다. 

우리웨딩데이는 그동안 우리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합동결혼식 형태로 진행됐으나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직계가족 중심의 소규모 결혼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재단은 올해도 하객 초청을 최소화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이 영상을 통한 비대면 주례를 진행해 다문화부부의 결혼을 축하할 예정이다. 또한 혼인예식, 웨딩촬영, 가족여행 등의 모든 비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부담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우리웨딩데이를 통해 다문화부부와 가족들이 소중하고 특별한 추억을 쌓으며 한국 사회에서 안정된 결혼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