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근로자-임직원에 말복 삼계탕 9300여 세트 지급
부영그룹, 근로자-임직원에 말복 삼계탕 9300여 세트 지급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08.10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혁신 부영 2단지 사랑으로 부영 어린이집 교사들이 부영그룹에서 말복 선물로 받은 삼계탕과 함께하고 있다.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부영그룹이 10일 말복을 맞아 현장 근로자 및 임직원들에게 삼계탕을 선물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영그룹에 따르면 매년 복날이면 건설현장 전 근로자 및 임직원들에게 육계를 선물해 왔는데, 올해도 어김없이 삼계탕을 지급했다. 부영그룹은 현장근로자 · 관리소, 그룹 내 계열사 직원들은 물론 용역 직원들에게도 9300여 세트의 삼계탕을 준비해 지급했다.

부영그룹이 임직원 및 근로자들에게 몸보신용 삼계탕을 지급한 것은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하여 16년째 이어지고 있다. 부영그룹이 복날에 삼계탕을 선물하는 것은 여름철 더위에 지친 근로자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다.

폭염 속에서 일하는 건설현장 근로자들은 더위에 기력을 잃기 쉽다. 게다가 연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뙤약볕에서 코로나19로 인해 하루 종일 마스크를 쓰고 근무해야 하는 현장 근로자들에게 요즘 같은 날씨는 안전에 상당히 위협적이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지속적인 폭염과 코로나19로 힘든 현장 근로자들에게 한 그릇의 보양식이 작지만 든든한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부영그룹은 근로자 온열질환 및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장에 생수(냉온수기), 얼음과 식염포도당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근로자의 휴식시간 보장을 위해 그늘막·차양막 등을 설치해 휴게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그러면서 그는 "부영그룹은 근로자 및 임직원을 위한 복지향상뿐만 아니라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고 소개했다. 즉 교육 및 문화시설 기증, 장학사업, 성금기탁, 역사 알리기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활동에 아낌없이 투자하며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동안 기부한 금액만 약 8700억원(잠정)에 이르고, 국내 500대 기업 가운데 매출액 대비 기부금 1위 기업(2014년)’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