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알찬 여름방학 위한 ‘비대면 콘테스트’ 활발
교육업계, 알찬 여름방학 위한 ‘비대면 콘테스트’ 활발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8.10 16: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선생 스피치 이벤트 ‘리얼스피치 콘테스트’ (사진=윤선생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여름방학은 학기 중 하기 어려웠던 경험을 쌓는 시간으로 보내기 마련이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외부 활동이 더 어려워지고 비대면으로 전환되는 가운데, 교육업계가 여름방학 동안 집에서 안전하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콘테스트를 활발히 진행해 주목된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오는 27일까지 영어 스피킹 강화 이벤트 ‘리얼스피치 콘테스트 시즌 3’를 진행한다. 올해로 3회째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중등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창의성 유창성, 정확성, 발표력을 기준으로 심사해 총 363명에게 36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시상할 예정이다.

윤선생영어숲, 윤선생IGSE아카데미 등 윤선생 학원에 다니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각 부문별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영어 말하기를 연습하고, 휴대폰이나 줌(ZOOM)을 활용해 1분 내외로 영상을 촬영, 개인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 올린 뒤, 윤스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영상 링크를 남기면 된다.

윤선생 관계자는 "리얼스피치 콘테스트는 여름방학 동안 갈고 닦은 영어 실력을 뽐내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학습 동기는 물론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방학에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인해 외부 활동에 제약이 있는 만큼 안전하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이벤트를 통해 유익한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솔교육의 초등브랜드 한솔플라톤은 오는 30일까지 회원, 학부모, 원장을 대상의 ‘내 인생 리딩북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내 인생에 영향을 준 리딩북’을 자기생각이 담긴 영상과 글로 소개하고 ‘한솔플라톤’과 ‘내인생리딩북’ 해쉬태그를 필수기재해 본인의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천된 리딩북은 책이 필요한 어린이 도서관이나 복지관 등에 기증할 예정이며, 리딩북 콘테스트에 참여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편의점 상품권 5000원권을, 가장 호응을 많이 받은 10명에게는 편의점 상품권 2만 원권을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솔플라톤 홈페이지 및 한솔교육 공식 인스타그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재교과서의 스마트학습 브랜드 '밀크티 중학'은 오는 15일까지 나만의 학습 노하우를 공유하는 ‘학습 노하우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등생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 자신만의 학습 노하우를 다른 친구들에게 공유해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밀크티 정규 학습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평소 본인 만의 학습 노하우 혹은 스마트학습 밀크T 콘텐츠를 활용한 학습 노하우를 공유한 학습생들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8월 23일(월)에 공개할 예정이며, 우수 학습 노하우는 추후 가공을 통해 사례집으로 제작될 수도 있다.

해법에듀의 스마트해법수학에서 ‘제3회 수학 개념 말하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해당 콘테스트는 초등 1~3, 초등 4~6, 중등 부문으로 진행되며, 오는 22일까지 전국 스마트 해법수학 수강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수학 개념에 대한 설명을 다양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한 후, 영상 링크를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 및 개인 SNS에 공유하면 된다. 수상작은 정확한 개념 설명, 전달력, 창의력, 표현력, 자신감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9월 15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 대상 1명(팀), 최우수상 2명(팀), 우수상 4명(팀)에게 문화상품권을 포함한 시상품을 증정하고 모든 참가자에게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