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보험료 부담-가입 문턱 낮춘 '종신보험' 내놔
삼성생명, 보험료 부담-가입 문턱 낮춘 '종신보험' 내놔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08.09 1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장 이원화로 보험료 낮추고 가입기준도 완화
연금선지급 제도 활용 노후 생활자금 확보 가능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11일부터 보험료 부담과 가입 문턱을 낮춘 '삼성 행복종신보험'을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삼성생명에 따르면 이 상품은 주보험의 보험기간별 보장을 이원화해 초기 질병 사망에 대한 보장을 줄인 대신 보험료 부담을 낮췄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제1보험기간(8년 이내) 중 재해로 사망하면 주계약 가입금액 100%를 받게 되고, 질병으로 사망하면 주계약 가입금액의 20%에 더해 기납입 보험료의 80%를 받게 된다. 또한 제2보험기간(8년 이후)에 사망하게 되면 재해∙질병에 상관 없이 모두 주계약 가입금액의 100%를 받게 된다.

아울러 이 상품은 초기 질병사망 보장을 축소함으로써 표준체 대상을 확대해 가입할 수 있는 고객의 범위가 넓어졌다. 게다가 확정금리를 적용해 적립금 운용에 대한 안정성이 높아졌고, 가입금액 7000만원 이상인 경우 8년간 보험료를 완납하면 주계약 납입보험료의 100%를 해지환급급으로 보장한다.

노후에 생활자금이 필요하다면 연금선지급 제도를 활용할 수 있다. 보험료 납입기간(납입기간이 10년 미만인 경우 10년)이 지난 후 1회에 한해 보험가입금액의 90% 내에서 신청할 수 있다. 5~20년 내에서 연단위로 선택이 가능하다.

보험을 오래 유지하는 고객을 위한 ‘유지보너스’ 혜택도 있다. 보험료 납입이 끝나는 시점에 주계약 기본보험료(총 납입보험료 중 특약보험료 제외)의 최소 1%부터 최대 9%까지를 적립금에 더해준다. 가입 나이는 만 15세부터 최대 55세까지며 보험기간은 종신, 납입기간은 8/10/15/18년납으로 선택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 행복종신보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이 선호되는 가운데, 확정금리를 적용해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표준체 대상을 확대해 재설계 및 재방문을 최소화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가입 초기의 질병사망 보장 축소로 보험료 부담을 완화해 조기 사망 보장 니즈가 낮은 2030세대에게도 제안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