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서 함께 보내는 안전한 여름방학...‘안전한TV’ 눈길
온라인서 함께 보내는 안전한 여름방학...‘안전한TV’ 눈길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8.03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행정안전부 제공)
(사진=행정안전부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가 운영하는 안전 전문 누리집 ‘안전한TV’에서 전국 초·중·고 학생과 함께 ‘안전한 여름방학 보내기’를 주제로 8월 한 달간 온라인 참여 행사를 추진한다. 행안부는 이번에 크게 두 가지 행사를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안전 상식 문제를 풀어보는 ‘안전 상식 소문내기’ 이벤트가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안전한TV’ 누리집을 방문해 재난 유형별 올바른 안전 행동 수칙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고, 총 20개의 안전 상식 문제를 풀면 된다.

여름방학 동안 자신이 실천한 안전 관련 일상을 누리집에 올려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는 ‘안전한TV 영상 활용 활동지 만들기’ 이벤트도 오는 16일부터 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학생들이 스스로 안전에 대한 다짐과 실천을 통해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간다는 취지다.

행안부는 이번 행사를 ‘학교가자닷컴’과 협업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학교가자닷컴’은 현직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학교에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박종현 행정안전부 안전소통담당관은 “매주 제작하고 있는 ‘주간 학교 안전통신문’ 프로그램이 일선 학교 현장에서 널리 쓰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여름방학 동안 주로 집에 머물 학생에게 안전에 대한 관심을 심어주는 또 다른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