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김한권씨, 저출산 개사 가요제서 대상
[동정]김한권씨, 저출산 개사 가요제서 대상
  • 이현아
  • 승인 2012.11.23 10: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한권 씨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가 주최하고 아이낳기좋은세상이 주관한 ‘저출산 극복 동고! 동락! 개사 가요제’에서 대학생 김한권(23·대경대 방송MC과)씨가 ‘결혼 장려 메시지 개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가요제는 결혼․출산에 대한 긍정적 메시지를 노래를 통해 홍보하고 국내 저출산·결혼 지연 문제를 범사회적으로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지난달 19일 개최됐다.

주최측은 23일 김씨의 대상 수상 소식을 밝히며 “전공과 재능을 살려 출산, 결혼장려 메시지를 밝은 멜로디의 유쾌한 가사로 담았다”고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

김씨의 수상곡은 김건모의 곡 ‘My son’을 ‘My marry’로 바꾼 곡. ‘My my my mother, 나는 결혼하고 싶어요. 유재석과 나경은처럼 결혼할래요’로 시작하는 ‘My marry’는 부모와 아들의 콩트식 대화를 통해 결혼과 출산의 중요성을 가사에 녹여냈다.

심사에 나선 김건표 교수는 “학과특성상 창의적인 표현을 이끌 수 있도록 아이디어 관련 전공 수업이 많기 때문에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저출산 극복 캠페인을 콩트로 만들어 많이 분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가요제는 김씨를 비롯해 총 12팀의 참가자 중 10팀이 본선 무대에 진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