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항소법원, 메디톡스-대웅제약 ITC 판결 항소 기각 결정
미국 항소법원, 메디톡스-대웅제약 ITC 판결 항소 기각 결정
  • 구미라 기자
  • 승인 2021.07.28 13: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톡스, 대웅제약 수입사와의 합의체결 후 항소 철회에 따른 결과
ITC위원회 의견서 (사진=메디톡스 제공)
ITC위원회 의견서 (사진=메디톡스 제공)

[베이비타임즈=구미라 기자] 메디톡스는 지난 26일(현지시각) 미국 연방순회항소법원(CAFC)이 메디톡스와 대웅제약의 미국 파트너사(에볼루스, 이온 바이오파마)와의 합의에 따라 ITC 판결에 대한 항소 기각(MOOT) 결정을 내렸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지난달 메디톡스가 대웅제약의 미국 파트너사 이온바이오파마와 합의를 체결한 후 미국 소송의 목적을 달성했다는 판단에 따라 신청한 항소 철회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미국 항소법원의 기각(MOOT) 결정은 미국 ITC로 환송되며 ITC는 항소법원의 결정을 참고해 최종판결을 무효화 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메디톡스의 설명이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미국 국제무역위원회의 무효화 결정은 메디톡스가 진행한 두 건의 합의에 의한 것으로 대웅의 유죄판결로 파생된 결과"라며 “합의 당사자도 아닌 대웅이 별도 합의에 의한 무효화 결정을 본인들에게 유리하게 인용하는 것은 전형적인 아전인수에 해당된다"고 말했다. 

또한 “미국 국제무역위원회의 판결은 광범위한 증거개시 절차, 종합적인 증거 서면 제출, 수백 페이지의 서면 공방을 통해 이뤄진 객관적 판단”이라며 “관련 자료는 국내 법원과 관계 수사기관에서 증거 능력이 인정돼 대웅의 범죄행위를 밝혀줄 명확한 근거로 활용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