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세금·법률 상담 핸드북 발간 “자산관리 역량 강화”
하나은행, 세금·법률 상담 핸드북 발간 “자산관리 역량 강화”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7.27 13: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정원기 자산관리사업단 본부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첫번째)과 이재철 자산관리사업지원섹션장(사진 뒷줄 왼쪽에서 네번째), 상속증여센터의 세무사들이 하나은행 Club1한남PB센터에서 ‘세금·법률 상담 핸드북’ 발간을 기념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이 자산관리 부문의 역량 강화를 위해 상속·증여, 부동산 세금, 가업승계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 노하우를 담은 ‘세금·법률 상담 핸드북’을 발간해 전국 영업점에 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

‘세금·법률 상담 핸드북’은 하나은행 상속증여센터의 세무사, 회계사, 변호사 등 각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이 VIP 고객에게 제공해 온 다양한 세무, 법률 관련 실무 사례를 집필한 지침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직원들의 자산관리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핸드북 안에는 ▲부동산 관련 세금 ▲주택임대사업자관련 세금혜택 ▲사업관련 각종 세금 ▲금융자산 투자 관련 세금 ▲상속세와 증여세 절세 ▲유언장 및 성년 후견인 제도 등 자산관리 상담 시 꼭 필요한 핵심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하나은행 자산관리 사업단 관계자는 “세금·법률 상담 핸드북은 고객이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을 최신 법률과 사례 위주로 구성해 실생활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컨설팅 역량 강화를 통해 손님들께 차원 높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1년 은행권 최초로 설립된 하나은행 상속증여센터는 상속세와 증여세 등 기본적인 세무 상담부터 신탁을 통한 노후 설계, 가업승계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업계 최초로 화상 상담을 도입하는 등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양질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