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포레스트-스타몽,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 사업 추진 위해 손잡아
펫포레스트-스타몽,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 사업 추진 위해 손잡아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7.27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펫포레스트 "이번 업무 협약 체결 통해 반려동물 문화 발전에 큰 역할 할 것"
스타몽 "반려견과 반려인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꾸준히 제공할 것"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반려동물장례식장 ㈜펫포레스트는 지난 23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반려견 토탈 서비스센터 ㈜스타몽과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 사업을 위한 공동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스타몽 사옥에서 주요 인력만 참석해 진행했으며 양사 기업은 유기적인 상호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반려동물 문화, 산업 선진화에 앞장서며, 올바른 반려동물 산업을 육성하는 등의 내용으로 공동 합의했다.

반려동물장례식장 ㈜펫포레스트는 지난 2018년부터 최근까지 '반려동물은 폐기물이 아닙니다'라는 반려인 캠페인과 국민청원을 진행하는 등 우리나라의 반려동물 문화가 선진화 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이와 같은 내용으로 최근 민법상 반려동물이 물건의 지위에서 독자적인 법적 지위를 얻는 민법 개정안이 입법예고가 된 만큼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반려동물 문화와 산업의 선진화를 이끌어갈 ㈜펫포레스트의 역할이 주목된다.

㈜스타몽 반려견 유치원은 독일 강아지학교(훈데슐레 Hundeschule)와 같은 목적으로, 반려견과 견주를 위해 함께 잘 사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곳이다.  스타몽은 도심 속 반려견을 위한 유치원, 호텔, 미용, 반려견 및 견주 교육, 수제베이커리 등 반려견과 관련된 모든 것이 결합된 복합 문화공간이다, 

스타몽은 김태호 소장 (한국애견협회 훈련사범/ 한국구조견협회), 이진희 교육원장 (한국애견협회 1급 반려견 지도사) 천선화 교수 (혜전대학 애완동물관리과, 한국애견협회 애견미용 심사위원), 허제강 교수 (경인여자대학교 펫토탈케어 학과장) 등 탄탄한 구성진과 함께 체계적인 유치원 프로그램 및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타몽은 개그맨 박성광(전속모델)과 스타몽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반려견 관련 정보와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반려인을 만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립을 활성화하고, 지도자양성 및 교육사업을 목표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스타몽 관계자는 "반려견과 반려인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와 공간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APP과 온라인 스토어 개발을 통해 반려생활 커뮤니티 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고자한다"고 밝혔다.

펫포레스트 이상흥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은 반려동물 산업에서 의미 있는 협업이 될 것이며, 반려동물 문화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스타몽
스타몽 내부 사진
펫포레스트 외부 사진

앞으로 두 기업의 행보가 상당히 업계에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반려동물장례식장 ㈜펫포레스트는 2017년 출범해 '단지 모습만 다를 뿐 가족입니다. 마지막 산책길을 함께 합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동물 장묘 시설을 운영하며 반려동물 장례 산업과 문화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2021 대한민국 글로벌 파워브랜드 대상’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 농림축산식품 해양수산 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서울시 서초구청, 강동구청 등 각 지자체와 연계해 반려동물 문화 강연 및 일자리 창출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