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전문대학원생 건보-실무교육 성공적 수료
법학전문대학원생 건보-실무교육 성공적 수료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07.26 11: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장기요양보험 제도 실무교육 기회 제공
2021년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제공)
2021년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7월 19일부터 23일까지 1주에 걸쳐 고려대학교 등 7개 대학 법학전문대학원생 7명을 대상으로 실무수습 연수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실시하고 지난 23일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건보공단은 고려대, 강원대 등 법학전문대학원과 MOU 체결하는 등 실무수습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상생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2010년부터 매년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실무수습을 실시해 현재(2021.7)까지 160명의 실습생을 배출했다.

실무수습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법조인 양성을 목적으로 국민건강보험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전반에 대한 전문가 특강과 공단 상근변호사의 소송실무 지도 등으로 진행했다.

실무수습에 참가했던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은 “공단이 사회보험의 중추기관으로 보건의료의 중심에서 전국민의 사회복지를 위하여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최근 관심이 높은 건강보험 빅데이터 이용 현황 등에 대하여 접할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건보공단 김덕수 기획상임이사는 “올 해는 건강보험 탄생 44주년 노인장기요양보험 도입 13주년이자 국민건강보험공단 출범 21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 실무수습을 실시해서 더욱 기쁘다”며 “지난 40여년 간 건강보험은 의료보장 확대와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힘써왔고 생애주기별 검진체계 완성과 건강증진사업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