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한의원 입원으로 치료와 휴식을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한의원 입원으로 치료와 휴식을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7.23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왜 이렇게 뒷목이 묵직하고 불편하지? 오늘 낮에 있었던 접촉사고 때문인가? 그렇게 심한 충격은 아니었던 것 같은데..."

교통사고를 겪어보신 분들이라면 비슷한 경험이 많이 있을 것이다. 차량이 크게 파손된 경우에는 당연히 그럴 만하다고 느끼겠지만, 의외로 가벼운 사고였다고 느낄 때도 몸은 여기저기 통증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이는 가벼워 보이더라도 큰 무게를 가진 차량 간의 충돌로 인한 충격이 몸에 전달되기 때문에 나타나는 결과이다. 그렇기 때문에 교통사고를 겪은 분들은 가벼워 보이는 사고라도 사고일 이후에 느껴지는 다양한 부위의 통증은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꼭 의료기관을 찾아 진료와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참사랑한의원 윤지열 원장은 가볍거나 큰 어떠한 형태의 교통사고라도 사고 후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치료받는 게 중요하다고 이야기한다. 

경상 사고로 분류되는 가벼운 기스정도의 사고, 시속 30km 이하에서 발생한 사고일 경우에도, 다양한 부위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때 무리한 일을 피하고 의료기관을 찾아 충분한 치료 받을 것을 권한다. 

몇 년 전부터 경상 이상의 교통사고 환자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집중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입원실을 갖춘 한방병원과 한의원을 많이 찾고 있다. 특히 1~2년 전부터는 교통사고 환자 치료를 위해 1,2인실 형태의 입원실을 갖추고 치료를 진행하는 한의원도 많아졌다.

경상 이상의 교통사고로 입원을 통해 안정을 취하며 경과를 관찰해야 한다고 진단받은 분들에게는 휴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사고후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의 증상을 느끼는 분들은 가까운 교통사고 진료 전문 한방병원이나 한의원을 찾아 꼭 치료를 받으시기를 권한다. 

특히 입원치료가 필요하다고 진단을 받은 분들은 무엇보다 안정을 취할 수 있는 공간에서 전문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면에서 1, 2인실같은 공간은 안정이 필요한 환자에게 치료 경과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될 수도 있으니, 치료와 입원실의 장점 모두를 두루두루 살피고 병원을 선택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교통사고는 남의 일이 아니다. 살면서 누구든 한 번쯤을 겪을 수 있는 사고 중 하나이다. 가벼운 사고더라도 통증 등 불편함이 느껴지면 가볍게 보지 말아야 한다.

건강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오랜 시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종합적으로 환자의 상태를 살펴 치료할 수 있는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란다.

도움말 : 시흥시 참사랑한의원 윤지열 대표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