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탈 플라스틱 실천 운동 적극 나서겠다
클리오, 탈 플라스틱 실천 운동 적극 나서겠다
  • 구미라 기자
  • 승인 2021.07.16 14: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고챌린지’ 동참...ESG 경영 본격 추진 위한 강한 의지 표명
직원들이 폐 PET병 16개로 만든 플리츠마마 에코백을 들고 고고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는 모습 (사진=클리오 제공)
클리오 직원들이 폐 PET병 16개로 만든 플리츠 마마 에코백을 들고 고고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는 모습. (사진=클리오 제공)

[베이비타임즈=구미라 기자] 클리오 한현옥 대표이사는 ESG 경영을 본격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환경부가 진행하는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인 ‘고고챌린지’에 전직원이 동참한다고 16일 밝혔다.

고고챌린지(GoGo Challenge)는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와 ‘해야 할 일 한 가지’를 약속하고 후속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탈(脫) 플라스틱 전환에 관심이 많은 기업, 학계, 공공기관 등을 중심으로 지난 1월부터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는 환경 운동이다.

클리오는 이번 참여를 통해 재생 플라스틱을 접목한 ‘지속가능한 디자인 실천’ 및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패키지 도입 확대’ 등을 통해 플라스틱 저감 활동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기로 약속했다. 또한 화장품 업계의 참여를 확산시키고자 다음 릴레이 주자로 CJ올리브영 구창근 대표이사 및 코스맥스 이병만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클리오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탈 플라스틱 및 탄소 절감에 기여하는 재생 플라스틱인 ‘크리스탈 리뉴’ 소재를 화장품 용기에 접목시켰으며 ​매장 및 매대에 적용하는 플라스틱을 80% 이상 절감하는 성과를 보여왔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최근에는 종이 소재 친환경 배송 패키지를 적용해 불필요한 일회용품 포장을 최소화하는 등의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폐 페트병으로 제작한 ‘플리츠 마마(PLEATS MAMA)’의 리사이클 에코백을 전 직원들에게 지급하고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활동을 위한 다양한 사내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클리오 한현옥 대표는 “이번 고고챌린지 참여를 통해 사회적 책임 경영을 강화하고 탈 플라스틱 실천을 기반으로 한 화장품 업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