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그룹 대표 플랫폼 ‘신한플러스’ 개편
신한금융, 그룹 대표 플랫폼 ‘신한플러스’ 개편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7.13 11: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그룹의 ‘원신한’ 플랫폼 신한플러스의 UI/UX(사용자 환경, 사용자 경험)를 전면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신한금융의 대표적인 그룹 통합 서비스 플랫폼인 신한플러스는 신한은행 SOL(쏠), 신한카드 페이판(PayFAN), 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 신한라이프 스마트창구 등 신한금융그룹 주요 앱 안에 탑재돼 추가적인 앱 설치 없이 100여가지가 넘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신한금융은 신한플러스를 고객 관점의 가치 성장 플랫폼으로 만들기 위해 디자인 선정, 메뉴 배치 등 이번 UI/UX 개편 전 과정에 고객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한 것으로 전해졌다.

먼저 기존 6개였던 메인 화면을 ‘나의 혜택’ ‘재테크+’ ‘이벤트+’ 3개 화면으로 단순화했다. 또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첫 화면인 ‘나의 혜택’에 고객의 신한금융그룹 전체 거래 현황을 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또한 ‘재테크+’ 메뉴에 새롭게 만든 고객별 맞춤 ‘베스트 상품 안내 서비스’를 배치했으며 주요 진행 이벤트 및 스탬프 쿠폰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은 ‘이벤트+’ 화면에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신한플러스의 새로운 UI/UX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신한금융그룹 그룹사 앱의 최신 버전을 업데이트하면 된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플러스가 그룹의 대표적인 금융 플랫폼으로서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